[게임,오늘]선전포고 끝! 불금, 신작 숨고르기…컴투스, 야구게임 봄 채비 '또'
[게임,오늘]선전포고 끝! 불금, 신작 숨고르기…컴투스, 야구게임 봄 채비 '또'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8일]플레로게임즈, 신작 모바일 RPG '2079 게이트식스' BI 공개…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설명회, 3월 15일 개최

[비즈트리뷴] 3월 연휴가 끝나기가 무섭게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이 넘쳐흘렀다.

넥슨, 넷마블, 웹젠, 조이시티 등이 신작을 출시하거나 론칭일을 발표하면서 엄지족들을 들뜨게 했다.

돌발의 연속이었다.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게임 '일곱개의 대죄' 사전예약에 나섰고, 넥슨은 3월 6일(수) 캐주얼 3매치 퍼즐게임 '런웨이 스토리'를 글로벌에 론칭했다.

웹젠과 조이시티는 3월 최고 기대작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는 '마스터탱커'와 '사무라이 쇼다운M' 출시일을 깜짝 발표했다. 3월 11일(월)과 3월 13일(수)이다.

넥슨은 또 '린 더라이브링어'를 3월 14일(목)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이뿐 아니다. 전일(3월 7일), 펄어비스가 지난해 인수한 아이슬랜드 게임사 CCP게임즈와 미디어 토크를 진행, 차기 모바일 액션RPG '프로젝트V'를 깜짝 공개했다.
CCP게임즈의 한글화해 연말 선보일 계획도 발표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몰아쳤던 주요 게임사들의 깜짝쇼가 일단락된 3월 8일, 잠잠했다.

그렇다고 신작 소식이 없던 것은 아니다.

플레로게임즈가 2019년 첫 신작 모바일게임의 BI를 공개했다. '2079 게이트식스'다.

이 작품은 '원더5마스터즈’의 개발사 젤리오아시스(대표 김창훈)가 만들고 있다. 가상현실과 일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수집 RPG다.

지난해 말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5일간의 CBT를 통해 한차례 게임성과 안정성을 검증했다.

테스트 당시 매력적인 가상현실 세계관과 탄탄한 시나리오, 링크/스트라이커 등의 전략 전투 요소와 개성이 살아있는 캐릭터 측면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플레로게임즈 김상민 이사는 “론칭 이후 업데이트 콘텐츠를 포함한 개발은 대부분 완료되었고 현재 출시 전 막바지 담금질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예상하시는 것 보다 빠른 시일 안에 게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일 한국 넘버1 야구 모바일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 서비스를 앞두고 이용자 몰이에 나선 컴투스, 자사의 또 다른 야구게임도 새봄맞이를 시작했다.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 것.

한편 국내외 인디게임인들의 대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의 2019년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가 오는 3월 1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이디터커텍트페스티벌은 9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를 비롯해 매년 인디게임에 관심을 갖고 행사장을 찾아 즐겨주시는 관람객분들 덕분에 올해도 변함없이 BIC 페스티벌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며 “올해 BIC Festival에는 개발사와 참관객들을 위한 작고 큰 변화가 생긴다. 더욱 탄탄해지고 다양해진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자리인 만큼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Today's Hot]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 설명회를 오는 1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2019년 첫 신작 모바일게임으로 ‘2079 게이트식스’ BI를 공개했다.

 ​
▶X.D. 네트워크(심동 네트워크)
스몰원(SmallOne)에서 개발한 모바일 육성 게임 ‘몬스터 사파리(Monster Safari)’를 올 봄 스팀(Steam)에서 테스트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전예약]
▶컴투스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 더스트’ 북미, 유럽 서비스를 3월 7일 오전 9 시작했다.

 
​▶게임빌
펀플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서교동 '홍대던전'에서 오는 4월 7일까지 운영한다.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아 사전 이벤트와 기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조이시티
인기 농구 게임 PS4™ ‘3on3 프리스타일’이 3월 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열리는 ‘PlayStation® FESTA’ 시연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웹젠
오는 3월 14일까지 ‘뮤 온라인’의 ‘2019 스피드 서버’에서 ‘카오스캐슬 최강자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비행 주간’을 마련하고 관련 콘텐츠에서 두 배의 보상을 제공한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엑스엘게임즈
간판 MMORPG '아키에이지'에서 화이데이트 이벤트와 내 손으로 만드는 굿즈 대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올 상반기 개막을 앞둔 ‘네코제X블리자드’ 참가 아티스트를 모집한다.

 
​▶카카오
합병 이래 첫 사내 해커톤 행사인 ‘24K reboot’를 이틀 간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진행한다.

▶카카오
뮤직 플랫폼 멜론(Melon)에서 정기결제 이용권을 보유한 모든 회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유니티 코리아
제 3회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9(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19’를 개최한다. 접수는 4월 17일까지다.

▶카카오게임즈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신사업 자회사 라이프엠엠오(Life MMO Corp. 대표 남궁 훈)를 공식 출범했다.
​​
[실적발표]
▶엠게임
2018년 연간 및 4분기 시적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은 76억원, 영업이익 8억, 당기순이익 4천만원이다.
연간 매출은 271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6억원과 25억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