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스마트 국방 실현을 위한 SW 기술 세미나 개최
한컴MDS, 스마트 국방 실현을 위한 SW 기술 세미나 개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한컴MDS는 '제 7회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를 오는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한컴MDS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국방 혁신 사례'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된다.
 
사진=한컴MDS 제공
사진=한컴MDS 제공
트랙1에서는 육군교육사령부 인공지능연구발전처에서 육군 AI 발전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이어 엔비디아(NVIDIA) 및 LIG넥스원에서 국방·항공 분야에서의 AI 기술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무기 체계분야의 해외 AI 개발 트렌드를 소개하고 미국 DARPA(국방위고등연구계획국, 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에서 추진하고 있는 최신 AI 기술 및 관련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트랙 2와 트랙 3에서는 무기체계 SW 개발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SW의 신뢰성과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개발 및 검증, 보안 방안에 대해 관련 국제 표준과 함께 소개한다.
 
장명섭 한컴MDS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신 ICT 융합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미래 전장에서 적극 활용하는 '스마트 국방' 실현을 위해서는 SW가 핵심"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습득하고, 새로운 국방 기술의 개발 단계부터 실제로 적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