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병원-닥터키친 업무제휴협약 체결
고대안암병원-닥터키친 업무제휴협약 체결
  • 이규석 기자
  • 승인 2019.03.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안암병원 제공
고대안암병원 제공

[비즈트리뷴] 고려대학교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이 식이요법 전문기업인 닥터키친(대표 박재연)과 최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암 치료기간동안 적절한 영양공급이 필요한 암환자의 식생활 증진 및 개선을 위한 식단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 기관은 식단 뿐 아니라 식사습관을 비롯한 생활습관 교육으로 이뤄질 수 있는 임상연구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상호간의 전문지식, 노하우, 및 인프라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전망이다.


박종훈 원장은 “협약을 통해 환자들이 건강하게 암 치료 과정을 극복하고, 건전한 식단과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연구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연구성과로 인해 암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될뿐 아니라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연 대표는 “식단을 활용한 다각적인 임상시험을 통해 식이요법의 효과를 과학적, 정량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며 "건강한 식이요법도 맛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안암병원은 안전과 신뢰를 기반으로 환자최우선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으며, 최근 JCI 4차인증, 아시아최초 최소수혈외과병원 도약 등 선도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국가선정 연구중심병원으로서 의료를 중심으로한 융복합 연구를 이끌어가고 있다.

닥터키친은 식이요법 전문연구기업으로, 식이요법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유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