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벅찬 목요일! 기대신작 '차고 넘쳤다'…마스터탱커·린:더 라이트브링어, 출시일 공개
[게임,오늘]벅찬 목요일! 기대신작 '차고 넘쳤다'…마스터탱커·린:더 라이트브링어, 출시일 공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0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7일] 사무라이 쇼다운M, 깜짝 테스트…펄어비스-CCP게임즈, 미디어 토크 개최
컴투스프로야구2019 사전예약 ·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 사전예약자 70만명 돌파

[비즈트리뷴] 소강상태를 보였던 신작 소식, 차고 넘쳤다.

3월 7일(목), 웹젠이 야심작 '마스터 탱커' 출시일을 공개했다. 3월 11일(월)이다.
'마스터 탱커'는 중국 유력 게임사 로코조이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4(MT4)' 한국 버전이다.

8가지 직업의 여러 캐릭터를 ‘영웅 캐릭터’와 'MT 캐릭터' 두 버전의 외형 중에서 한 가지로 골라 즐길 수 있도록 한 '멀티콘셉트 캐릭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외 미니게임, 필드사냥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에 대해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넥슨도 2월 사전예약에 나선 신작 모바일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를 오는 3월 14일(목) 글로벌에 동시 론칭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중인 '린:더 라이트브링어'는 국내 최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히는 정준호 대표가 진두지휘했다.

주인공 ‘진’과 동료 영웅들의 거대한 여정을 담았다. 각양각색의 외형을 갖춘 120여 종의 캐릭터,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PVP와 레이드 시스템, 유저간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전일 '사무라이 쇼다운M' 출시일(3월 13일)을 공개한 조이시티, 깜짝 테스트를 시작했다.

선착순 1000명에 한정된 이번 점검은 3월 7일 오후 2시부터 9일 자정까지 3일 동안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된다. 공식 카페 및 공식 페이스북 내 공지 링크 안내를 따라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테스트 돌입과 함께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도 공개됐다.

시한부 검술사 ‘타치바나 우쿄’와 그에 대적하는 방랑 검술사 ‘키바가미 겐쥬로’의 화려한 액션 임팩트 효과와 연타 콤보 스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작 인기 캐릭터들을 무사로 영입해 육성하는 시스템을 비롯해 핵심 콘텐츠가 포함됐다.

카카오게임즈는 3월 신작 대향연에 주역으로 꼽히는 신작 모바일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사전예약자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외 컴투스는 한국 넘버1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 서비스에 앞서 사전예약에 나섰다.

한편 펄어비스는 지난해 9월 인수한 아이슬란드에 위치한 게임사 'CCP'와 함께 '펄어비스 X CCP 미디어 토크'를 개최했다.

CCP 게임즈(이하 CCP) 힐마(Hilmar Veigar Pétursson) 대표와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가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인수 배경을 밝혔다. 또한 CCP게임즈의 간판 온라인 게임 ‘이브 온라인(EVE-Online)’ 한국어 지원 계획을 밝혔다.

펄어비스는 올해 상반기 차세대 게임을 위한 새로운 게임엔진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라며 캐주얼 모바일 RPG '프로젝트V' 컨셉 원화를 깜짝 공개했다.

[Today's Hot]
▶웹젠
오는 3월 11일(월)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를 국내 앱마켓에 정식 출시한다.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를 3월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한국 프로야구 시즌 개막을 앞두고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슈퍼플래닛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전자오락수호대 with NAVER WEBTOON'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태국/인도네시아에 글로벌 피쳐드됐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지난해 9월 자사가 인수한 아이슬란드에 본사를 둔 CCP 게임즈 '힐마(Hilmar Veigar Pétursson)' 대표가 CCP 소개하는 미디어 토크를 개최했다. 자사가 개발중인 신작 캐주얼 모바일RPG '프로젝트 V' 컨셉 원화를 깜짝 공개했다.

​[Test]
▶조이시티
3월 13일(수) 출시하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깜짝 테스트를 오후 2시 시작, 3월 9일까지 진행한다.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기대작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사전 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What's New]
▶INTI CREATES(인티 크리에이츠)
대원 미디어와 협력, 닌텐용 액션RPG ‘Dragon Marked For Death(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를 3월 7일 출시했다.

▶넥슨
전일(3월 6일)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런웨이 스토리(Runway Story)’를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마켓에 동시 론칭했다.

 ​[Comming Soon]
▶레이저
글로벌 게이머들의 인정을 받은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RAZER BLADE)’를 오는 11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한빛소프트
모바일 리듬액션 게임 '클럽오디션' 출시 2주년을 기념,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선다.

▶넥슨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최근 출시한 신작 ‘런닝맨 히어로즈’에 새로운 캐릭터로 ‘도티’ 등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를 추가했다.

​▶네시삼십삼분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콘텐츠 지옥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찰스’를 추가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모바일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신기사 3종(칭탄, 루안 옌, 루안 유)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이용자 라이브 소통 방송 '모마 라이브톡-성대모사편’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 했다.

▶넥슨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MARVEL Battle Lines)’에 신규 카드 5종을 업데이트 했다.

▶그라비티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의 어둠속성 신규 영웅과 요정을 추가했다.

▶올엠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CapsuleMon FIGHT)에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이팀(대표 하야시 타카오)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서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26일까지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엑스엘게임즈
대표작 '아키에이지'에 3월 업데이트로 콘텐츠 난이도가 가장 높다고 알려진 엔드 콘텐츠 '공성전'과 '영지 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 ‘세력공성전: 결사대’를 선보일 에정이라고 밝혔다.

▶넥슨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인터랙션 메이커’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네오위즈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의 신규 DLC(다운로드 콘텐츠) ‘테크니카3’ 팩을 출시했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풀체인지’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클랜영토전’을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와 NHN한국사이버결제(대표 박준석)
‘2018년 공시우수법인 및 공시제도개선 실무협의회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Spoonz(스푼즈)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미니게임 ‘달려달려 스푼즈’ 출시 기념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
6월 29일(토)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의 비즈니스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제 4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결승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Top 10 개발사와 Top 3 개발사가 발표될 예정이다.

 
▶키즈노트
어린이집•유치원•학교 등 교사 사생활 보호기능 추가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