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 ‘2019년 부동산 시장 전망’ 전문가 초청 강연
NH농협금융지주, ‘2019년 부동산 시장 전망’ 전문가 초청 강연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3.07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는 지난 6일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강연에서 NH투자증권 김규정 부동산 전문위원은 9.13대책이후 주택시장 현황, 달라진 정책 환경 및 영향, 부동산금융 운용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다.

6일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2019년 부동산시장 전망' 강연에서 NH투자증권 WM컨설팅부 김규정 전문위원이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금융
6일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2019년 부동산시장 전망' 강연에서 NH투자증권 WM컨설팅부 김규정 전문위원이 강연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금융

또 권역별 시장순환국면에 대한 진단을 통해 수도권과 지방의 주택경기 온도차, 정부의 투기적 주택수요 억제정책 등에 대한 배경과 효과를 설명했다. 
 
NH농협금융지주 허충회 CRO(Chief Risk Officer)는 이번 전문가 강연을 통해 전 임직원이 부동산 시장 및 관련 리스크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또 국내 부동산시장 경기하락에 대비해 자산건전성 현황과 리스크관리 체계를 종합 분석한 뒤 그룹전체의 선제적인 리스크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