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미세먼지 줄이기 전국 모든역 물청소
코레일, 미세먼지 줄이기 전국 모든역 물청소
  • 구동환 기자
  • 승인 2019.03.07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동환 기자] 코레일이 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로부터 철도 이용객을 보호하기 위해 대대적인 물청소 등 미세먼지 줄이기에 적극 나선다.

코레일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철도 시설에 대한 물청소를 더욱 강화 시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코레일 직원들이 4일 서울역 광장에서 물청소를 시행하고 있다. l 코레일
코레일 직원들이 4일 서울역 광장에서 물청소를 시행하고 있다. l 코레일

우선 고객이 열차를 타기 위해 대기하는 승강장에는 물청소 횟수를 대폭 늘려 청소를 시행한다.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야간이나 열차운행이 없는 시간대에 주로 시행하고 미세먼지 상황에 따라 수시로 시행한다.  

맞이방과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승차권 자동발매기 등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편의 시설에 대해 집중 관리한다. 자동바닥세척기 등 모든 청소장비를 총 동원해 매일 4회 이상 실시한다.

또한 역사 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공조설비 등 환기설비에 대한 점검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지난 4일 서울역, 5일 대전역 집중 물청소를 마치고 6일까지 전국 474개 철도역에 대한 일제 물청소를 진행한다.
 
코레일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예비저감조치 포함)가 발령되면, 전 직원이 동참하는 차량2부제 실시, 미세먼지 배출시설을 최소 운영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6일 오후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이 용산역을 찾아 철도역 미세먼지 대책을 보고 받고 공조설비를 점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