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기대신작+흥행작 새소식, 수요일 '후끈' … 사무라이 쇼다운M' 출시일 발표·리니지M 업데이트
[게임,오늘]기대신작+흥행작 새소식, 수요일 '후끈' … 사무라이 쇼다운M' 출시일 발표·리니지M 업데이트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6일]선데이토즈 '애니팡3' 리마스터 버전 공개…YJM게임즈 '삼국지인사이드' 테스트 돌입

[비즈트리뷴] 짙은 황사, 게임업계는 마냥 불펴하지만은 않다. 자제되고 있는 외출로 게임 이용 시간이 늘 수 있기때문이다.

전일 넷마블이 모처럼 신작 모바일게임 '일곱 개의 대죄' 사전예약에 나서며 트라하, 마스터 탱커, 사무라이 쇼다운 등 하루가 멀다 하고 이어진 기대신작들의 숨고르기를 대신했다.

3월 6일(수)에는 조이시티가 나섰다. 신작 모바일게임 '사무라이 쇼다운M' 출시일을 발표하면서 엄지족들의 기대감을 극대화한 것.

'사무라이 쇼다운M'은 일본의 액션게임 명가 SNK의 간판 IP '사무라이 쇼다운'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액션MMORPG다.

사전예약에서 100만명을 돌파한 기대작이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3월 13일(수)이다.

인기 모바일게임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ECLIPSE)’를 업데이트했다.

8번째 클래스 '암흑기사'와 신서버 '케레니스'가 추가됐다. 또한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이 개편됐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시작했다. 경험치 합산, 신서버 사전 태릭터 생성 그리고 TJ’s COUPON – 강화 등이다.

최근 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 사전예약에 나선 선데이토즈는 기존 인기 3매치 모바일게임 '애니팡'의 리마스터 버전을 공개했다.

리마스터 버전은 6개월의 기획/개발 및 테스트 기간을 통해 게임 메뉴와 기능을 간결했다. 로딩 및 플레이 속도를 최대 30% 단축시킨 것.

또한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보유 캐릭터로 최고 등급 캐릭터 만들기, 아이템 생산용 특수 캐릭터 조작 등의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완성했다.

한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3월 출시를 예고한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인사이드' 테스트를 시작했다. 시스템 안정성과 콘텐츠 최종 점검을 목적으로 한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3월 12일까지 진행된다.

[Today's Hot]
▶조이시티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을 오는 3월 13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3’를 전면 개편한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 세 번째 에피소드 ‘이클립스(ECLIPSE)’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2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비더블에스컴퍼니
스팀(Steam)을 통해 2019년 3월 중 배틀로얄 룰의 캐쥬얼 게임 '탱크로얄(Tank Royal)'을 얼리엑세스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est]
▶와이제이엠게임즈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 3월 12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칼데아 보이즈 컬렉션 2019’ 캠페인을 3월 11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이용자 라이브 쿠폰 방송 '모두의마블-모마 핫타임'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자사의 모바일게임 ‘타이니팜’ 7주년을 맞아 진행한 '세이프베어' 프로젝트로 모은 후원금을 세계자연기금에 전달했다.

▶웹젠
MMORPG ‘뮤 오리진’ iOS버전에 리버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날개 각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올엠(대표 이종명)
자체 개발한 신작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에 신규 하수인 3종 등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플레로게임즈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 6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215맨션(대표 조형호)이 개발한 방치형 파괴 모바일 RPG ‘세계괴수전쟁’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소드 아트 온라인 인테그럴 팩터'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일렉트로닉 아츠(EA)
전략 게임 ‘Command and Conquer : Rivals’ 커맨드 앤 컨커 : 라이벌)에 신규 유닛(오르카 폭격기)를 추가했다.

▶가이진엔터테인먼트
자사가 서비스 중인 액션 MMO 게임 ‘크로스아웃’에서 ‘아포칼립스의 기사단’ 추가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모험일지’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무기와 유랑모드 이벤트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PC 온라인 MMORPG '에오스' 대만/홍콩/마카오 테스트를 마치고 현지 퍼블리셔 ‘카이엔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통해 오는 3월 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에서 화이트 데이 기념 이벤트를 시작, 3주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아카데미 신학기’를 추가하고, 신규 아카데미 캡슐과 잠옷패키지 등을 선보였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컴투스
양사 대학생 서포터즈( GC플레이어)를 3월 24일까지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이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
인천국제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천국제공항 카카오 T 주차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인천광역시 연수구, 경기도 성남시와 손잡고 자가용 이용이 어렵거나 대중교통이 닿지 않는 단거리 이동을 위한 ‘카카오 T 바이크’의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텀블벅(대표 염재승)
‘진화하는 잡지’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잡지를 소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What's New]
▶팡스카이(대표 지헌민)
모바일 MMORPG '무협왕'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뉴에프오
네이버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에 뿌리를 둔 모바일 전략게임 ‘외모지상주의:크루전쟁(이하 외모지상주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펍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킹덤디펜스’ 사전등록을 구글 플레이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