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공습에...다이소, 관련 상품 매출 전년比 3배 '껑충'
미세먼지 공습에...다이소, 관련 상품 매출 전년比 3배 '껑충'
  • 전지현
  • 승인 2019.03.06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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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최근 사상 최악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미세먼지 대비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수도권 지역에 사상 첫 6일 연속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진 가운데 최근 5일간(2월28일부터 3월4일까지) 미세먼지 대비용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특히 미세먼지 차단효과가 있는 KF80∙KF94 식약처 인증 마스크를 포함한 마스크류는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460% 늘었다.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 표시 KF(Korean Filter)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있다.

KF80은 평균 0.6㎛ 크기 미세입자를 80% 이상, KF94는 평균 0.4㎛ 크기 입자를 94% 걸러낼 수 있다.

다이소에서는 ▲3M넥스케어황사마스크(KF80) ▲크리넥스황사마스크(KF80) 등 KF80 6종과 ▲케어온 방역마스크(KF94, 밸브형) ▲크리넥스방역마스크(KF94) ▲웰킵스스마트황사방역마스크(KF94) 등 KF94 9종,  아이용 ▲위케어황사방역마스크(KF94, 5P) 등을 판매하고 있다.

미세먼지에 개인 위생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핸드워시, 구강청결제 등 위생용품 판매량 증가도 눈에 띈다. ▲사니젠손소독제(펌프형) ▲클리어핸드워시 ▲몽글몽글거품비누 등 손 위생 관련 용품은 전년 동기 대비 260% 정도 늘었다.

또한 ▲닥터지오옴므더마디펜스폼클렌저 ▲닥터지오더마베리어올인원클렌저 ▲모공세안브러시 등 모공에 침투한 미세먼지를 꼼꼼하게 씻어내는데 사용하는 청결제품도 인기가 높았다.

이밖에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관리할 수 있는 ▲손걸레세정티슈 ▲건식청소포 등 청소 및 홈케어 용품도 판매량이 증가했다.

특히 방충망에 붙여 미세먼지가 극심한 날에도 실내 환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창문용 미세필터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220% 정도로 크게 늘었다.

다이소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계절에 상관없이 연중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면서 관련 용품을 상시 매장에 구비해 대비하고 있다”며 “개인위생 상품과 실내 케어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소비자들께서 현명하게 봄철 건강 관리를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