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레미콘공장 점검 매뉴얼·생산과정 영상' 제작
LH, '레미콘공장 점검 매뉴얼·생산과정 영상' 제작
  • 구동환 기자
  • 승인 2019.03.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동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건설현장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구조재인 레미콘에 대한 이해와 기술 전파를 목적으로 ‘알기쉬운 레미콘공장 점검 매뉴얼 및 생산과정 영상’을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등 관계기관 협조 및 ‘건설공사 품질관리 업무지침’, ‘한국산업표준(KS)’ 등 관련규정을 바탕으로 LH의 다년간 축적된 점검 노하우를 더해 제작됐다.

특히, 건설업계 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국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레미콘의 원재료부터 최종생산까지 공정별 주요점검사항 및 생산과정을 영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매뉴얼 제작으로 레미콘 생산시 객관적인 품질점검 기준을 제시해 생산업계의 품질자정활동을 유도하고, 세부점검사항을 활용한 정밀한 지도점검으로 입주민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받는 공공주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H는 지난해에도 ‘현관방화문 제작·품질검수 매뉴얼’ 및 ‘승강기 품질안전 매뉴얼’을 제작해 입주민의 화재안전 및 주거성능을 개선함과 동시에 중소 제조업체에 자율적 품질관리를 유도했다.

제작한 매뉴얼 및 관련 영상은 전국 산·학·연 기관에 배포했으며, LH 공식 블로그, 유튜브 및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향후에도 주요 건설자재에 대한 실무 매뉴얼 및 영상을 제작·배포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으로 불량자재의 현장반입을 사전에 방지해 입주고객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