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취향저격 종목 발굴 서비스' 실시
신한금융투자, '취향저격 종목 발굴 서비스' 실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9.03.06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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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제공=신한금융투자
이미지제공=신한금융투자

[비즈트리뷴=최창민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AI 기술에 기반한 '취향저격 종목 발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시청 패턴을 분석해 취향에 따라 동영상을 추천하는 '넷플릭스' 알고리즘과 같이 고객의 주식거래 이력에 따라 선호할 확률이 높은 순서대로 주식을 발굴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다.

이용자는 증권회사가 천편일률적으로 제공하는 수익률 기반의 추천 종목이 아니라 투자패턴 등에 따라 개별 고객의 개인화된 추천 종목을 제공 받는다.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아이알파'의 종목검색 화면을 통해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취향저격 종목발굴 서비스'는 론칭 초기임에도 신한금융투자의 MTS인 '신한아이알파'의 종목 검색 고객 중 42%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현주미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향후 주식 발굴뿐만 아니라 펀드 및 ETF/ETN 등 발굴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단순히 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별로 나만의 맞춤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꾸준히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