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화요일 침묵, 넷마블이 부쉈다…신작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사전예약
[게임,오늘]화요일 침묵, 넷마블이 부쉈다…신작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사전예약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5일]펄어비스, '검은사막' X박스 원 버전 북미·유럽 출시

[비즈트리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게임판이 달아오르는 날이다.

3월 들어 처음 맞이한 화요일은 조용했다. 월요일임에도 요란했던 전일(3월 4일)과는 전혀 다른 모양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은 적었고 3월 출시 예정인 마스터탱커, 사무라이 쇼다운M 등 기대신작도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화요일의 잠잠함, 넷마블이 깼다. 신작 모바일게임을 앞세웠다.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다.
 
3월 5일(화)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게임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는 넷마블의 자회사 퍼니파우가 개발 중인 애니메이션풍의 어드벤처 모험 RPG다.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에 기반한 작품이다.

스킬 카드를 활용한 쉽고 전략적인 턴제 배틀 시스템과 수집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캐릭터 외형,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갖췄다.
또한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필살기 연출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X박스 원 버전을 북미와 유럽에 출시하며 전일에 이어 이틀 연속 해외발 이슈를 전했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버전’은 자사의 자체 게임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다.

이 작품은 환상적인 4K(UHD) 화질과 콘솔로 구현된 이용자 인터페이스(UI)와 게임 패드를 이용한 섬세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갖췄다. 또한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논 타겟팅 전투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정식 서비스에 맞춰 10개 서버를 오픈했고 이용자가 몰리면서 7개 서버를 추가로 증설했다고 덧붙였다.

전일 펄어비스는 글로벌 52대 퍼블리셔 선정과 '검은사막' 이 ‘2018년 트위치&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게임(live non-esports hours) TOP 5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Today's Hot]
▶넷마블
초대형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개발사 퍼니파우) 사전예약 이벤트를 한국과 일본에서 시작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버전(Black Desert for Xbox One)을 3월 4일 북미·유럽(현지시간 기준)에 정식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국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오프라인 이벤트 '띵동 모마 왔어요!-스쿨어택 2탄’ 참가자를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액토즈소프트
공동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겨울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아카데미’와 함께 진행한 캐주얼 e스포츠 대회 ‘아카데미 팀 대항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GPM(대표 박성준)
3월, 문재인 대통령의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세안 3개국 순방에 맞춰 코트라에서 파견하는 말레이시아 경제사절단으로 참가하고 말레이시아 최대 쇼핑몰 그룹 '파빌리온'과 현지 VR테마카프 조성 MOU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녹스
앱플레이어 4주년을 맞이해 공식 캐릭터 ‘녹순이’를 출시했다.

▶넥슨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문화기획 지원 프로젝트 ‘2019 NEO-JEJU(네오-제주)’ 공모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6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을 발표했다.

▶위메이드
3월 4일(월) 제 53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성남시로부터 ‘성실납세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라인콩코리아
중국게임사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난세: 영웅의 탄생’ 홍보모델 최민수 TV CF 풀버전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