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컴투스·넥슨·게임빌 '2월 대미 장식'…소재는 달랐다!
[게임,오늘]컴투스·넥슨·게임빌 '2월 대미 장식'…소재는 달랐다!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2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28일]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글로벌 론칭
넥슨, 기대신작 '트라하' '크라BnB' 새소식…게임빌, '탈리온' 러시아 출시

[비즈트리뷴] 뜨거웠던 2월, 대미는 컴투스가 장식했다.

'서머너즈워: 창공의 아레나' 이후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전 세계 120여 개국에 동시 론칭한 것.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유력 콘솔 게임 IP(지식재산권)와 컴투스의 글로벌 모바일게임 역량이 결합돼 탄생한 모바일 RPG다.

어둠의 고서를 들고 도망친 악당 카오스와 맞서 싸우며 스카이랜드의 수호자로 거듭나는 포털 마스터의 모험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게임빌은 모바일MMORPG '탈리온'을 러시아에 출시했다.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이 개발한 '탈리온'은 ‘20:20 점령전’ 등 RvR에 특화됐다.
지난해 동남아와 일본에 론칭, 초반 돌풍을 일으켰다.

게임빌은 러시아 정식 서비스 이틀 전(2월 26일), 커스터마이징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유저들은 스스로 제작한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SNS 채널에 올리며 호응하고 있다.

2월을 가장 뜨겁게 달군 넥슨, 황금기대작 '트라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스크린샷은 ‘불칸’과 ‘나이아드’ 양 진영과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누릴 수 있는 개성 넘치는 전문 기술 8종(채집/공예/낚시/요리/채광/대장/탐사/고고학)의 플레이 모습을 담고 있다.

넥슨는 오는 3월 21일부터 트라하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하고 4월 14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를 앞둔 캐주얼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 시작, 일주일 만의 성과다.

유튜브에서 공개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티저 영상 또한 원작 온라인게임의 경쾌한 BGM과 3D 그래픽으로 새롭게 태어난 ‘다오’, ‘배찌’의 모습으로 인기를 얻으며 100만 조회수를 앞두고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중국, 일본, 북미, 유럽 제외)에서 8개 언어로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목요 제왕, 넥슨의 질주는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어센던트 워, 클로저스 등 라이브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한편 엔씨소프트와 펄어비스는 한국 모바일게임 매출 최상위를 유지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검은사막 모바일'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했다.

'리니지M'은 3월 6일 신규 에피소드 ‘이클립스(ECLIPSE)’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한 계승 클래스 3종을 공개했다.


[Today's Hot]
▶컴투스(대표 송병준)
기대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북미ㆍ유럽 등 서구권 국가 120여개국에 론칭했다.

▶게임빌
모바일 MMORPG 히트작 ‘탈리온(TALION)’을 러시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넥슨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자 수가 시작, 1주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신작 하이엔드 MMORPG ‘트라하(TRAHA)’의 새로운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베스파
'킹스레이드'가 모바일 앱 시장 분석 서비스 앱에이프(App Ape)가 선정한 'App Ape Award 2018'에서 인기 게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계승’ 클래스 3종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심연을 90층까지 확장하고 영웅 ‘루트비히’의 스킬을 개편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을 추가했다.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페어리 테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에 신규 동료 2종(누트, 아누비스) 추가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차세대 전략 MMO 게임 ‘아이언쓰론'(개발사 포플랫(4PLAT))’에 연맹 전용 콘텐츠 ‘침공의 균열’과 월드 PVE 콘텐츠 ‘고대인의 시련’을 추가했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
㈜블루해머(대표 김도운)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에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와 음원 콜라보 프로모션과 더불어 삼일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스타임즈(대표 왕빈)
모바일 해상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해전M’에서 4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펀셀123코리아
액션 RPG ‘WING 전장의 날개’에서 3월 1일부터 5일까지 봄맞이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김기태와 장명부 등 레전드 선수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3월 6일 신규 에피소드 ‘이클립스(ECLIPSE)’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배우 김서형과 김보라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뮤 레전드(MU LEGEND)’에 대폭적인 클래스 리뉴얼과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스쿼드 : 불사의 고르곤’을 추가했다.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PC온라인게임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에 ‘랭킹전 시즌1’을 오픈했다.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미스틸테인'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서 육성 콘텐츠 추가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에 영국 항공모함 계통도를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아카데미 팀 대항전’의 대미를 장식할 오프라인 대회를 2월 2일과 3일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에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 스킨을 업데이트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원이멀스(공동대표이사 민용재, 임종균)
2월 28일부터 3월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9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2019 SPOEX) VR 특별관에 참가한다.

▶한빛드론(대표 박양규)
2월 27일 인천광역시 청라지구 내 로봇타워에서 코딩 및 무인항공기 기술 교육 목적으로 개발된 RYZE사의 ‘텔로 EDU’ 설명회를 개최했다. .

▶게임브릿지(대표 이상렬)
게임과 IT의 서브 컬처 문화 공간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서 웹젠의 ‘뮤(MU)’와 ‘R2’의 굿즈 스토어를 운영한다.

▶카카오페이지
CJ ENM과 손잡고 ‘추미스(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카카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대한민국 100년’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니티 코리아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What's New]
▶팡스카이(대표 지헌민)
'삼국연의'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게임(SRPG) '삼국 어웨이큰(三國 Awaken)'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