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7개 대학과 빅데이터 분석기술 산학 협약 체결
삼성SDS, 7개 대학과 빅데이터 분석기술 산학 협약 체결
  • 이연춘
  • 승인 2019.02.2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이연춘기자] 삼성SDS는 27일 UNIST(울산과학기술원)와 빅데이터 분석기술 교육 활성화와 공동연구 등을 위한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삼성SDS의 산학 협력 프로그램인 ‘브라이틱스 아카데미(Brightics Academy)’의 일환으로,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서울대학교, KAIST,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에 이어 이번이 7번째이다.  
 

브라이틱스 아카데미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저변 확대를 위해 삼성SDS 전문가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를 활용하여 강의와 연구를 지원하는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브라이틱스 AI는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고, 머신러닝∙딥러닝 등 AI∙Analytics에 필요한 기능을 별도의 프로그래밍 코딩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분석 플랫폼이다.

 
삼성SDS는 산학 협약을 체결한 학교에서 데이터 분석 응용, 머신러닝, 딥러닝, 데이터 모델링 등을 정규 과목으로 강의하고, 캡스톤 프로젝트 등 공동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KAIST MBA 황중률 학생은 “삼성SDS의 브라이틱스 AI는 복잡한 코딩없이 간단한 알고리즘에 의해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고, 분석 결과를 쉽게 시각화하여 바로 Report로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라고 말했다.

 
삼성SDS는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AI∙Analytics 관련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브라이틱스 아카데미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SDS 윤심 연구소장(부사장)은 “AI∙Analytics 생태계 강화를 위해 기업이 먼저 기술을 오픈하고, AI 인재를 양성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을 오픈소스화하고 학계와 공동연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