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앵글, ‘월드 익스트림 골프 챌린지’ 개최...26일부터 모집
와이드앵글, ‘월드 익스트림 골프 챌린지’ 개최...26일부터 모집
  • 전지현
  • 승인 2019.02.2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스피드골프연맹(ISGA) 국제경기 규정으로 경기룰 전환, 4월6일 강릉서 개최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북유럽 감성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은 ‘와이드앵글 월드 익스트림 골프 챌린지 2019(W.ANGLE WORLD XTREME GOLF CHALLENGE 2019, 이하 와이드앵글 월드 익스트림 골프 챌린지)’를 4월6일 강원도 강릉 메이플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와이드앵글 월드 익스트림 골프 챌린지는 국내 골프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진행되는 신개념 골프대회로 젊고 독특한 방식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와이드앵글.
사진=와이드앵글.

이번 대회는 올해 4회째를 맞아 미국, 일본, 영국, 호주 등 4개국 대표 스피드 골프 선수를 초청하며 규모, 참가자격이 확대됐다.

순수 아마추어 골퍼는 물론, 이전 대회까지 참가 자격이 제한됐던 프로 자격증 소지자도 신청 가능하다. 단, 특정 브랜드 소속 또는 후원 받는 프로 선수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예선전은 국내 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개인전으로, 본선과 결승전은 해외 스피드 골프 선수들과 대항하기 위해 남녀 2인 1조 팀을 이루는 포섬 플레이로 1박 2일간 진행된다.

9홀 게임으로 최소시간으로 홀아웃 해야 하는 타임 어택(시간제한방식), 골프 클럽 수 제한(1인당 7개), 모든 홀 카트 탑승 금지 등 와이드앵글만의 차별화한 경기 방식을 적용해 재미 요소를 살렸다.

참가 신청은 26일부터 3월15일까지 JTBC골프 홈페이지 ‘와이드앵글 월드 익스트림 골프 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와이드앵글 월드 익스트림 골프챌린지’ 우승팀 상금은 2000만원, 준우승팀 600만원(와이드앵글 상품)이다.

예선전 최종 참가자 45명(남자 30명, 여자 15명)은 내부 심사를 통해 선발되고, 와이드앵글 기능성 티셔츠와 반바지, 골프모자, 장갑 등이 증정된다.

와이드앵글은 “골퍼들의 익스트림 골프 챌린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올해 국가별 대표 선수들을 초청, 대회 규모를 확대했다”며 “와이드앵글만의 경기방식을 통한 재미는 물론, 해외 스피드 선수들과 필드를 달리는 승부 경쟁을 통해 한계 도전을 통한 기쁨과 성취감, 팀원과 단결력을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