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월요일 맞어? 알짜배기 한가득!…트라하·사무라이쇼다운M·다크 서머너즈·포트나이트
[게임,오늘]월요일 맞어? 알짜배기 한가득!…트라하·사무라이쇼다운M·다크 서머너즈·포트나이트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2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25일]검은사막 모바일, 日 양대마켓 인기 정상 등극…마스터탱커, 점검 마무리 출시 막바지 작업

[비즈트리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실적 발표가 마무리됐다.  새학기도 코 앞으로 다가왔다.

2019년 또 다른 출발점이다. 게임사들의 신작 모바일게임이 연일 불을 뿜고 있다. 해외에서의 희소식도 이어지고 있다.

2월 마지막 월요일,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게임 막바지 행보와 해외발 훈풍이 쏟아졌다.  게임 관련 소식이 숫적으로는 많지 않았지만 내용면에서는 웬만한 평일을 능가했다.

2월 25일 넥슨이 황금기대작 '트라하' 사전예약자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 시작, 열흘 만의 성과다. 모바일 창작 IP(지식재산권)으로는 역대 최고다.

웹젠은 지난 주말 진행한 야심작 모바일MMORPG '마스터 탱커' 테스트가 성황리에 마치고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수정 보완 작업 진행 후 3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이머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추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게임을 플레이하며 발견한 게임 버그와 오류를 제보하거나, 개선 사항을 작성하면 문화상품권을 선물한다. 테스트 참여 후기를 남긴 게이머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3월 5일까지 펼친다.

조이시티도 3월 출시 예정 액션 모바일MMORPG '사무라이 쇼다운M' 공식 서포터즈 모집에 나섰다.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20만원 상당의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 20일 공식 브랜드 페이지에서 50만 사전 예약을 달성한데 이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의 이용자 모집도 시작했다.

신작 소식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2019년 파상 공세를 예고한 라인게임즈가 전략 RPG '다크 서머너즈' 테스트에 돌입했다. 오는 3월 4일까지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다크 서머너즈'는 스케일글로브가 개발 중인 작품이다. 인간계에 내려진 저주를 풀기 위해 뱀의 화신 ‘시리오바’와 영혼의 계약을 맺은 영웅들의 모험담을 바탕으로 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100개의 스테이지 및 궁수 캐릭터 ‘레이첼’, PvP 콘텐츠 ‘뱀의 전장’, 실시간 레이드(Raid) 콘텐츠 등이 오픈된다.

지난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북미 및 아시아권에서의 돌풍 소식이 전해졌다.

북미 매출 순위 톱10에 진입하며 '서머너즈워: 창공의 아레나' 이후 또 한편 토종 글로벌 흥행작 탄생에 기대감을 낳았다.

'에픽세븐'에 이어 펄어비스의 간판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도 일본에서 희소식을 알렸다.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만으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 글로벌 흥행에 제동을 건 '포트나이트'가 2019년에는 '롤드컵'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포트나이트' 개발과 서비스 기업인 에픽게임즈가 1100억원을 내건 '포트나이트 월드컵' 개최 일정 및 계획을 발표한 것. 온라인 에선전을 4월부터 6월까지 진행한다. 결승은  7월 뉴욕에서 펼쳐진다.

[Today's Hot]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중인 모바일 MMORPG ‘트라하(TRAHA)’의 사전 예약자 수가 열흘 만에 200만 명을 넘어서며 연이어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총상금 1억 달러(한화 약 1,120억 원)을 내건 글로벌 넘버1 게임 '포트나이트'의 e스포츠 대회 ‘포트나이트 월드컵’ 일정 및 계획을 발표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스케인글로브(Skeinglobe, 대표 이슬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 RPG ‘다크 서머너즈(Dark Summoners)’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시작, 3월 4일까지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이 22일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일본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웹젠
3월 출시를 앞둔 모바일MMORPG '마스터탱커' 비공개테스트(2월 22일~2월 24일)를 마무리하고, 정식 출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돌입했다.

▶조이시티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M’ 공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Test]
▶라인콩코리아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무협 MMORPG ‘난세: 영웅의 탄생’의 홍보모델 최민수를 공개하고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헤브니아 신화 각성과 바네사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큐브플레이(대표 김상연)
지난 1월 22일 출시한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사장님: 비서 길들이기' 1차 업데이트로 통해 '에그 PK 콘텐츠'를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서 ‘CM홈런이와 돌직구의 흐네상스’ 이벤트를 3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펀컴퍼니
모바일 MMORPG ‘오크: 복수의 맹세’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문화재단
스페셜올림픽 한국 대표팀의 인터넷부문 공식 후원 파트너로서 대표선수 106명의 얼굴, 대회에 임하는 각오, 응원 댓글 등을 담은 2019 아부다비 스페셜올림픽 한국대표팀 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카카오임팩트
문제정의 협업 플랫폼인 ‘100up(백업)’을 선보였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패스트컴퍼니’에서 발표한 ‘2019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The Most Innovative Companies of 2019)' 엔터프라이즈 부문 1위, 전체 혁신 기업 50(The World’s 50 Most Innovative Companies 2019) 18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