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체육학 학점은행제 '주중학사과정' 운영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체육학 학점은행제 '주중학사과정' 운영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2.2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 안성 평생교육원 전경
중앙대 안성 평생교육원 전경

중앙대 평생교육원(안성)이 오는 28일까지 학점은행제 체육학 주중학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안성캠퍼스의 체육학 주중학사과정은 수능 정시·수시 모집의 대안으로 대두되고있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일반 대학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아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등도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갖고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내신과 수능 점수 없이 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므로 전형 부담도 상대적으로 낮다. 타 대학 수시나 정시 전형 합격자는 복수 지원이나 수시 모집 지원 횟수(6회), 정시 모집 지원 횟수(3회) 제한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 평생교육원(안성)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 편입, 학사장교 지원 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원서 접수는 28일까지 온라인이나 방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나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안성) 신입생 입학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