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의‘마데카 습윤밴드’ 출시
동국제약,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의‘마데카 습윤밴드’ 출시
  • 승인 2017.06.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jpg▲ 동국제약 제공
 
[비즈트리뷴]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상처의 크기와 종류 등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의 습윤 드레싱제, ‘마데카 습윤밴드’를 출시했다.

‘마데카 습윤밴드’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 원료인 센텔라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하이드로콜로이드 원단이 상처부위를 보호하고 삼출물을 흡수해 빠른 상처치유를 위한 촉촉하고 따뜻한 습윤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상처 크기에 맞게 잘라 쓸 수 있는 타입 외에 규격화 된 사이즈를 상처 크기에 맞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밴드 타입, 점을 뺀 후 혹은 여드름 등 작은 상처에 사용하는 원형의 스팟 타입 등 총 3가지 타입, 6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어 사용자가 상처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팟 타입과 밴드 타입은 가장자리를 얇고 비스듬히 만드는 ‘베빌링 공법’이 적용되어 피부에 잘 밀착되고 말림 현상이 적다. 또한 잘라쓰는 타입과 밴드 타입 제품은 밴드 부착시 감염을 막기위해 제품의 끝부분 삽지를 2중으로 처리하여 상처나 밴드면에 이물질이 닿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특히, 상처 치료를 위해 밴드에 처리되어 있는 약물이 상처 부위가 아닌 이형지(박리지)에 스며들지 않도록, 기존 제품들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종이 재질의 이형지를 PET 재질로 바꾸어, 약물 전이도를 낮추면서 떼어내기도 쉽게 만들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이 더욱 쉽고 편리한 상처 관리를 위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마데카 습윤밴드는 아이들이나 상처에 민감한 여성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감마선 멸균처리를 하여 안전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마데카 습윤밴드’는 의약외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