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넷마블 숨고르기! 엔씨, 나섰다…'리니지M' 컨퍼런스 개최
[게임,오늘]넥슨 ·넷마블 숨고르기! 엔씨, 나섰다…'리니지M' 컨퍼런스 개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22일]'마스터탱커, 비공개테스트 돌입…프렌즈타운,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비즈트리뷴] 2월 넷째주,  게임업계가 유난히 뜨거웠다.
넥슨과 넷마블이 연이은 이슈몰이와 조이시티, 웹젠, 카카오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등이 신작 소식이 줄행렬 때문이다.

2월 18일(월) 넥슨이 황금기대작 '트라하'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소식으로 초반부터 후끈했다. 이어 넷마블이 2월 21일(목) 넥슨 매각 예비입찰에 나서면서 열기를 더했다.

넥슨과 넷마블의 빅이슈 중간에는 조이시티와 웹젠이 '마스터 탱커'와 '사무라이쇼다운M' 등 기대신작 예열에 나서면서 게임판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와이제이엠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가 각각 신작 모바일게임 '삼국지인사이드'와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프렌즈타운' 등과 관련한 사전예약 소식을 등을 더했다.

2월 22일(금) 엔씨소프트가 나섰다. '리니지M'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 2019년 개발 비전과 3월 시작되는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2월 넷째주 게임판의 황금위크,  빅3 N사가 총출동한 셈이다.

이날 웹젠은 3월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MMORPG '마스터 탱커'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번 점검은 안드로이드 OS 기기를 보유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게임 홈페이지 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설치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꾸미기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운' 사전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예약 하루 만에 54명을 모집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100만명을 넘어선 것.

가이아모바일도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에 나섰다. '드림이터' 사전예약 사이트와 공식 카페,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오픈한 것.

중국게임사 'NEBULA FOX GAMES'가 개발한 이 작품은 서브컬처와 탄도 슈팅 액션이 결합된 퓨전 게임이다.

사전예약은 3월, 정식 출시는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자사의 간판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가문 콘텐츠 '영광의 길' 추가다.

오는 2월 26일 일본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도 시작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리니지M' 2019년 개발 비전과 3월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Test]
▶웹젠
3월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 비공개테스트를 시작,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사전예약]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
2019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드림이터 (Dream Eater)'사전예약 사이트와 게임의 공식 카페,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오픈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꾸미기를 소재로 한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 수가 일주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가문 콘텐츠 ‘영광의 길’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실시간 PvP 콘텐츠(지하경기장) 추가를 기념하는 토너먼트 대회를 2월 23일 오후 6시 30부터 9시 20분까지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한다.

▶넷마블
2015년 3월 15일 출시된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수집형 RPG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에 신대륙 및 신규 캐릭터 추가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IGG코리아
전략 게임 ‘로드모바일’ 정식 서비스 3주년을 맞아 ‘가왕 선발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오는 5월 26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원핑거 3D 액션 배틀 ‘드래곤 볼 레전즈’의 세계대회(SHOWDOWN IN LAS VEGAS)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슈퍼카 ‘프린시페 디베스트 에이트’를 추가하고 심판의 날 주간 등 다양한 이벤트를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길드 시스템을 ‘클럽’으로 개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펄어비스
2월 26일 일본에 출시되는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의 사전 다운로드를 22일 12시에 시작했다.

▶스마트콘(대표 김종현)
O2O 결제앱 스마트플러스에 ‘보상형 광고 서비스’를 오픈하고, 리워드 플랫폼 ‘앱팡’의 기능을 이전한다고 밝혔다.

▶해시드(김서준 대표)
지난 21일 해시드 라운지에서 블록체인 개발자 대상 밋업을 개최하고, 블록체인 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해시드 랩스(Hashed Labs)’의 구체적인 로드맵과 어드바이저 그룹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K-GAMES(한국게임사업협회)
지난 21일 서울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 15차 정기총회를 개최, 강신철 협회장 연임을 확정했고 '지스타2019'를 오는 11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