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미디어 투자의 시대...유망코인 크라우드인베스터 블록체인 벤타스비트 IEO 진행
이제는 미디어 투자의 시대...유망코인 크라우드인베스터 블록체인 벤타스비트 IEO 진행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2.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크라우드펀딩과 결합한 코인, 크라우드인베스터가 업계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정부의 규제 또한 완화되면서 스타 업체들의 탄생과 함께 올해 국내 크라우드펀딩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아이디어로 펀딩에 성공하는 스타트업이 늘어나면서 크라우드인베스터 또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미디어 시장은 다각도의 변화의 바람을 맞고 있다 인터넷과 모바일 확장은 콘텐츠 소비의 방식을 다양하게 바꿔놓고 있다. 넷플릭스를 필두로 한 OTT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국내유통시장도 신규 유통채널이 늘어나면서 제작과 유통의 벽이 낮아지고 미디어 산업 투자가 더욱 활성화 되고 있다.

또 한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1인 미디어 시장의 확장이다 지금도 1인 미디어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신소비 플렛폼에서 소비되는 디지털콘텐츠는 전체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도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향후 약 1조66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미디어 수익 시장은 현재로서 보면 어마어마한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고 있고 소비의 패던도 다양화 되고 있는 황금어장이다.

유망코인 크라우드인베스터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드라마 뿐 아니라 영화, CF, 애니메이션등 제작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크라우드인베스터는 1인 미디어 매니지먼트 회사와 제휴하여 유망한 루키 BJ를 제작 지원해 주고 광고 수익을나눠 갖는 시스템 또한 갖게된다 또한 프리랜서 콘텐츠 제작자와의 연결을 진행하여 컨텐츠 제작에 필요한 촬영편집 등의 프리랜서와 연결해 주며 거래가 성립되면 일정부분 수수료를 제공 받게 된다.

크라우드인베스터는 10년 동안 컨텐츠 제작 지장에 몸담고 있는 CEO와 팀원들로 미디어 시장을 가장 잘 이해 하고 있는 팀으로이 업체는 KBS SBS MBC 지상파드라마 뿐만 아니라 TVN, JTBC등 종편 드라마 CG작업에도 참여 하였고 지금도 방송중인 드라마 CG를 제작하고 있다.

크라우드인베스터는 또한 블록체인을 접목하여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크라우드펀딩 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플랫폼 또한 접목할 예정이다. 이로써 콘텐츠 제작자와 인력, 그리고 투자자를 한 플랫폼에서 운영하고, 플랫폼의 수수료를 포인트 형식으로 투자자에게 분배한다. 이 포인트는 BTC, ETC 등의 코인으로 변환된다.

크라우드인베스터는 크라우드펀딩으로 투자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사람은토큰 보유만으로도 플랫폼 내의 수수료와 운영 수익금을 일정 부분 포인트로 환급해 수익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크라우드인베스터는 크라우드펀딩으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구축하기 위해 IEO전문 거래소 벤타스비트에서 다가오는 3월 IEO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