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2019 빅데이(Big-Day), 주인공은 넥슨!…제2 주연은? 컴투스·펄어비스·위메이드·조이시티
[게임,오늘]2019 빅데이(Big-Day), 주인공은 넥슨!…제2 주연은? 컴투스·펄어비스·위메이드·조이시티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18일]런닝맨 히어로즈·AxE·이카루스M 국내외 출격…'서머너즈워:백년전쟁' 첫 공개

 

[비즈트리뷴] 2월 21일(목) 역대급 이슈가 쏟아졌다. 주요 게임사들이 차기 먹거리를 공개하고 출시한 것.

넥슨이 앞섰고 컴투스, 펄어비스, 위메이드 등이 뒤를 따랐다.

2019년 빅데이로 전혀 손색이 없었다.

우선 넥슨이 역대급 행보를 펼쳤다.
신작 모바일게임 2종(린: 더 라이트브링어,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에 나섰다.

'린:더 라이트브링어'는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RPG다. 글로벌 동시 론칭 예정으로 사전예약도 여기에 맞춰졌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이다. 장수 흥행 캐주얼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에 뿌리를 둔 작품이다.

이날 넥슨은 ‘런닝맨 히어로즈’를 출시했다. 신작도 출시했다.

라인프렌즈가 개발한 이 작품은 인기 TV 만화 ‘애니메이션 런닝맨’ IP를 활용했다.

‘액티브 스킬’, ‘차지 어택’ 등 스타일리시한 액션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액션 게임이다.

출시 버전에서는 ‘스쿼드’, ‘배틀로얄’, ‘스토리’ 총 3가지의 게임 모드를 비롯해 15종 캐릭터와 40여 종의 코스튬, 전투를 지원하는 ‘포스링’ 시스템을 제공한다.

넥슨지티가 개발, 넥슨이 2017년 출시해 대흥행을 이끈 창작 모바일MMORPG 'AxE(액스)' 글로벌 서비스에도 나섰다.

중국과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것.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등 9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외 라이브 중인 PC 온라인게임 마블 배틀라인, 클로저스의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컴투스는 2018년 실적 발표를 통해 공개했던 신작 모바일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에 기반한 작품으로 장르는 실시간 전략이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는 서구권에서 봄직한 수려한 그래픽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서머너즈 워 : 백년전쟁’에는 삼성전자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개발한 새로운 엔진 기술 ‘어댑티브 퍼포먼스(Adaptive Performance)’를 최초로 적용했다.

해당 기술은 고퀄리티 게임 플레이 시에도 모바일 상에서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올해까지 FGT(포커스 그룹 테스트) 목표로 하고 있다.

위메이드이카루스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MMORPG '이카루스M'을 대만과 일본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키츠 카즈유키, 우에사카 스미레, 코시미즈 아미를 비롯한 일본 유명 성우를 활용한 더빙 등 다채로운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오는 2월 26일(목) 일본 출시를 앞둔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월 8일 시작, 45일 만의 성과다.

일본 유명 성우 ‘오오츠카 아키오’ 목소리를 담은 '검은사막 모바일’ 영상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800만 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펄어비스는 2월 26일 정식 출시에 맞춰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홍보 모델을 공개하고 신규 TV CF 및 옥외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조이시티는 3월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액션MMORPG '사무라이 쇼다운M' 브랜드 영상툰을 공개했다.


[Today's Hot]
▶넥슨
라인프렌즈가 개발한 캐주얼 액션 모바일게임 ‘런닝맨 히어로즈’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스
자체 개발중인 신작 모바일 전략 게임 ‘서머너즈 워 : 백년전쟁(영문명 : Summoners war : Lost Centuria)’의 캐릭터 콘셉트가 담긴 이미지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의 일본 사전 예약 신청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넥슨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을 일본·대만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넥슨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조이시티
3월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 브랜드 영상툰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올엠(대표 이종명)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에 새로운 챔피언(트레버스)을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대규모 인피니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이즈 게임즈
AOS ‘결전! 헤이안쿄’ 한국 출시 100일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2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리디카와 밸런타인 데이 커스텀 스토리의 두번째 에피소드를 업데이트 했다.

▶넷마블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개봉을 앞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캡틴 마블’을 테마로 하는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캡틴 마블,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 유니폼과 레전더리 배틀 콘텐츠를 추가한 것.

▶플레로게임즈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서 2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신기사 ‘이자크’와 새로운 엔딩 ‘이자크’ 루트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원이멀스(공동대표 민용재, 임종균)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2인 협동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게임 ‘마이타운: 좀비’가 1월 출시 이후 점유율 22%로 VR 게임 순위 1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넥슨
MMORPG ‘아스텔리아(Astellia)’에서 장비 합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오는 2월 26일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 유랑 모드 이벤트, 결전 모드, 레이스 등을 업데이트 한다.

▶웹젠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오픈 리부트 서버’ 한정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웹젠
‘뮤 온라인’의 ‘2019 스피드 서버’ 를 오픈, 3월 28일까지 운영한다.

▶넥슨
하나카드(대표이사 정수진)와 제휴, ‘넥슨 메이플스토리 하나 BC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와 대전충남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10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의 지분 64%를 인수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매니아
이용자 친화적인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카카오
서비스 소식, 기술, 문화, 비하인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담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카카오 나우’를 오픈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게임잼 2019(Global Game Jam 2019’ 개발작 중 65%가 유니티 엔진에 기반했다고 밝혔다.

▶텀블벅
20일(화) 서울 중구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에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공개 설명회를 진행했다.

▶맘쓰
아기 성장 카드를 셀프로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