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도 벅찬데…넥슨 '미쳤다'!
트라하도 벅찬데…넥슨 '미쳤다'!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더 라이트브링어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국내외 사전예약

‘런닝맨 히어로즈' 국내 출시+AxE(액스) 글로벌 론칭 


김정주 의장의 지분 매각 추진과 1월 '스피릿위시' 돌풍 그리고 출시도 되지 않은 황금기대작 '트라하'로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들썩이게 하고 있는 넥슨.

넥슨이 또 역대급 행보로 게임판을 흔들었다.

2월 21일(목)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아니라 신작 모바일게임 2종 예열에 나섰다.
'린:더 라이트브링어'과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이다.

두 개 신작의 동시 사전예약, 국내 게임계에서는 유례를 찾을 수 없는 전무후무한 일이다.

이뿐 아니다. 라인프렌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런닝맨 히어로즈’를 21일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그리고 2017년 국내 출시, 창작 모바일게임의 흥행을 입증한 모바일MMORPG  'AxE(액스)'를 글로벌에 출시했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게임사를 통틀어도 넥슨만이 할 수 있는 [미친] 질주이자 몰아치기다.

▶ 수집형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 글로벌 사전 예약
2월 21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고품격 일러스트로 제공되는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영웅을 수집 및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로, 한국을 포함해 미국, 유럽, 홍콩, 대만 등 글로벌(일본, 중국 제외)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빛’과 ‘어둠’의 대립 전쟁 이후 200년동안 평화를 유지하던 어느 날 다시 세계가 움직이며 주인공 ‘진’과 동료 영웅들이 거대한 여정을 펼치게 되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PVP콘텐츠, 특별한 ‘체인-콤보’ 전투 시스템, ‘보스 레이드’ 등을 통해 다이내믹한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각양각색의 외형을 자랑하는 120여 종의 캐릭터, 2D 일러스트를 3D모델링으로 그대로 구현해낸 화려한 그래픽과 각 스토리마다 제공되는 시네마틱 컷신으로 보는 재미도 선사한다.

넥슨은 ‘린: 더 라이트브링어’ 정식 출시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참여 유저 전원에게 ‘300 레드다이아’와 ‘3만 골드’를 제공한다. 또, 국내 공식카페 누적 가입자 수가 1만 명, 3만 명, 5만 명 기준을 달성할 때 마다 ‘2만 골드’, ‘모험의 날개 50개’, ‘고급 영웅 소환서 1장’ 등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착한 국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
같은 날,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사전예약을 21일 시작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으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중국, 일본, 북미, 유럽 제외)에서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상대방을 물풍선에 가두어 터뜨리는 원작의 재미는 계승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3D 그래픽과 ‘서바이벌’ 등 신규 게임 모드, 강력한 한 방의 ‘슈퍼 스킬’로 업그레이드된 게임성을 선보인다.

특히 2:2로 승패를 가르는 ‘노멀 매치’와 16명 중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는 ‘서바이벌’, 상대팀보다 만두를 많이 획득하면 승리하는 ‘만두먹기’ 등 총 6개의 게임 모드로 이용자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넥슨은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엔젤 물풍선’을 지급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신청할 경우 ‘엔젤 풍선’을 추가로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 만화 기반 캐주얼 액션 '런닝맨 히어로즈' 정식 출시
한편 넥슨이 이날 출시한 모바일게임 ‘런닝맨 히어로즈’는 인기 TV 만화 ‘애니메이션 런닝맨’ IP를 활용한 작품이다.

‘액티브 스킬’ ‘차지 어택’ 등 스타일리시한 액션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액션게임이다.

출시 버전에서는 ‘스쿼드’, ‘배틀로얄’, ‘스토리’ 총 3가지의 게임 모드를 비롯해 15종 캐릭터와 40여 종의 코스튬, 전투를 지원하는 ‘포스링’ 시스템을 제공한다.

넥슨은 ‘런닝맨 히어로즈’ 유튜브 채널을 열고 ‘도티’ ‘코아’ 등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와의 콘텐츠를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채널에서 6명의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 박재민 모바일본부장은 “인기 IP를 모바일게임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런닝맨 히어로즈’만의 재미를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