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창업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창업아카데미 개최
  • 승인 2017.06.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제공
 

[비즈트리뷴]KB국민은행은 26일부터 27일까지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무료 창업강좌로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등 창업 및 경영애로에 직면한 100여명이 참여한다.
 
기존 창업공공기관의 교육과정과 함께 자금사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금융권 노하우를 활용한 강의를 대폭 강화했다.
 
투자 전문가와 함께하는 창업자를 위한 자산관리 및 재테크, 기업컨설팅 실무를 직접 수행하는 세무사와 함께하는 실전 창업세무, 부동산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창업과 관련된 이론 및 지원제도의 강의는 물론, 모든 참석자에게는 ‘KB소호창업컨설팅’을 추가해 KB전문가의 법률·세무·창업일반 등의 1:1 맞춤식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카데미 이수자 에게는 수료증이 발급 되며,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최대 5000만원의 ‘소상공인 창업자금’신청자격을 부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창민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생계밀접형 자영업자의 고충을 같이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