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트라하' 독주 견제?…사무라이쇼다운M · 삼국지인사이드 사전예약 호조
[게임,오늘] '트라하' 독주 견제?…사무라이쇼다운M · 삼국지인사이드 사전예약 호조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2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20일]위메이드 로스트사가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벤트

 

[비즈트리뷴] 황금기대작 '트라하', 이미 대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첫날 50만명에 이어 둘째 날 100만 명의 사전예약자를 모으며 창작 모바일게임으로는 역대급 성과를 기록했다. 예사롭지 않은 기운이다.

'트라하'의 독주가 예견되고 있는 가운데 다크호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웹젠의 '마스터탱커', 조이시티의 '사무라이쇼다운M',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삼국지인사이드', 카카오게임즈의 '프린세스 커넥트!Re:Dive(리:다이브) 등이다.

'트라하' 사전예약과 맞물린 이들 작품, 출시는 2019년 1분기 전후다. 4월 18일 출격하는 '트라하'와 간격이 크지 않아 경쟁 가능성이 농후하다.

'다크호스'로서의 가능성은 사전예약에서 내보였다.

2월 20일(수) 조이시티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사무라이 쇼다운M'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8일 시작, 이틀 만의 성과다.

'사무라이 쇼다운M'은 일본 액션게임 명가 SNK가 자사의 IP '사무라이 쇼다운'을 모바일화한 모바일 액션MMORPG다.

와이제이엠게임즈도 '삼국지인사이드' 사전예약자가 50만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지난 2월 11일 시작, 약 열흘 동안에 이룬 성과다.

'삼국지인사이드'는 중국의 위, 촉, 오 삼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장수제'라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Today's Hot]
▶조이시티
신작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인사이드’가 사전 예약 일주일 만에 참여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썸에이지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에서 아우라 시스템 및 장비 영혼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 11탄 카드팩 ‘ALTERSPHERE / 차원왜곡’의 신규 추가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26일 진행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 업데이트(9챕터 Pandemonium)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빌
모바일 전략RPG ‘엘룬(Elune)’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아이피플스(대표 김장수)
부루마불M의 2번째 시리즈 '부루마불2019'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BIOHAZARD RE:2(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레이션 모드인 ‘좀비 - 새벽의 저주’를 업데이트 했다.
​​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위메이드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2019 로사 간담회 및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녹스 앱플레이어
2018년 녹스에서 최고의 인기 게임을 가리기 위해 goty투표 이벤트를 진행, 검은사막이 20.16%로 1위를, 배틀 그라운드가 16.28%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에 ‘전장의 영웅’ 랭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에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3월 6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서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를 시작, 3월 20일까지 진행한다.

▶플레이위드
‘로한 (Rohan)’에서 엘레멘탈 2019 대규모 개편과 함께 보상 강화 등을 골자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달려라, 과목왕!’ 신규 맵을 추가하고, 일러스트 작가인 ‘시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페셜 마카롱’ 코스튬을 선보인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GPM(대표 박성준)
‘몬스터VR’ VR 전용 영화관 ‘몬스터 시네마’에 대작 VR 영화를 새롭게 선보이며 VR 영화 시장 개척에 나선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2월 19일 넷마블 임직원과 함께 만든 기부금 6천 1백 4십 5만원을 (재)바보의나눔과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전달하는 '넷마블나눔 기금 전달식'을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했다.

[e스포츠]
▶한빛소프트
오는 23일 자사의 리듬액션게임 '오디션' 선수 8명과 간담회를 열고 게임 개발 방향, 올해 토너먼트 대회 운영 방향, 스타 플레이어 발굴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방향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INTI CREATES(인티 크리에이츠)
대원 미디어와 협력해 3월 7일 정식 발매하는 액션RPG ‘Dragon Marked For Death(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