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17 글로벌 문화체험단’ 모집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17 글로벌 문화체험단’ 모집
  • 승인 2017.06.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6일 ‘2017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행사에 참가할 다문화자녀 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글로벌 마인드 형성에 도움이 주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캄보디아와 베트남 등을 방문해 문화체험과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연중행사다.
 
이번 체험단은 다문화자녀 중·고등학생 20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학생 10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되며 내달 10일~16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문화 탐방과 봉사활동은 물론 베트남우리은행을 견학하며 글로벌리더로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다문화 가정 중·고등학생은 오는 8월 7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방문경험, 신청사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발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이번 행사에 소요되는 왕복 교통비, 숙식비용, 문화체험비용 등 일체의 경비를 지원한다. 하지만 여권발급비, 개인보험료를 포함한 기타 개인경비는 본인 부담이다.
 
이광구 우리은행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문화체험을 통해 폭넓은 세계관을 갖게 되는 의식의 전환점이 돼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