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서울교통공사와 온라인 창업 지원 상호 협약 체결
카페24, 서울교통공사와 온라인 창업 지원 상호 협약 체결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2.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재석 카페24 대표와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이 서울시 성동구 서울교통공사 본사에서 ‘지하철소상공인 및 온라인 창업자 지원을 위한 온라인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카페24>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서울교통공사와 협약해 지하철 역사 공간에서도 온라인 창업이 가능한 환경이 마련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와 서울교통공사 본사에서 온라인 창업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카페24의 온라인 창업 지원 노하우와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온라인 창업자의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데 상호 협력한다.

앞으로 양사는 ▲지하철 유휴공간을 활용한 온라인 창업 서비스 제공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카페24의 전문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온라인 기업 성장 활성화를 위한 컨설팅 및 인프라 협력 등 온라인 창업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카페24는 오는 3월 교대역과 경복궁역에 카페24 창업센터를 구축해 온라인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컨설팅, 스튜디오, 택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카페24 이재석 대표는 “이번 협약은 신규 창업자는 물론 온라인 사업자를 위해 온라인 창업 지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며 “앞으로도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창업 인프라 개설 및 온라인 플랫폼이 구축되어, 지하 역사 공간혁신과 온라인 인프라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온라인 창업자들의 인큐베이팅 성공모델로 자리매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