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바다 사회공헌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임페리얼, 바다 사회공헌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 승인 2017.06.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르노리카코리아 제공
 
[비즈트리뷴]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더 건강한 바다 만들기 캠페인인 ‘위 세이브 투게더(We Save Together)’에 직접 참가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는다.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함께 즐기는 기부물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 해양대학교와 손잡고 대한민국의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임페리얼이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임페리얼은 지난해부터 바다의 중요성에 대해 소비자들과 공감하고,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의미 있는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소셜 펀딩 방식의 기부 캠페인을 펼쳐 왔다.
 
기부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셜 펀딩 외에도 오는 7월 21일과 8월 19일 각각 제주 함덕 해수욕장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펼치는 해양 정화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임페리얼은 참가 신청을 한 시민들과 함께 해안가 주변 청소를 비롯해 특히 제주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굉생이 모자반과 수중 폐기물 및 해상 부유 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들을 마련해 캠페인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더하고 바다의 중요성을 느끼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한편, 위 세이브 투게더의 올해 소셜 펀딩 방식은 임페리얼의 브랜드 웹툰 ‘4버디스’를 보고 추천만 해도 35 바이 임페리얼의 제품명과 같은 ‘35원’의 적립금이 적립되며, 임페리얼 페이스북의 4버디스 컨텐츠를 추천하기만 해도 각 횟수마다 일정 금액이 적립된다.
 
적립금은 지난해와 같이 1억 원 적립이 목표이며, 한국해양대학교와 함께 펼치는 제주와 부산의 해양정화 활동에 기부된다. 목표 금액이 조기 달성되더라도 4버디스 시즌 2는 매주 1회씩 총 10회에 걸쳐 연재된다.
 
5월 14일 연재를 시작한 4버디스 시즌2는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과 결합해 보는 웹툰에서 참여형 웹툰으로 진화하면서 지난 18일 공개된 6화까지 총 4만 2천 건 이상의 좋아요와 댓글 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임페리얼 마케팅 팀 김경연 이사는 “임페리얼 브랜드 웹툰 4버디스에 보여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들이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의 현장에서도 열기를 더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브랜드 웹툰 4버디스의 인기와 사회공헌활동의 문턱을 낮추고 함께 하고자 하는 임페리얼의 노력이 위스키 브랜드로서 제품뿐 아니라 사회공헌활동들도 소비자들과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를 만들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