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로 이색데이트, VR가상현실 체험공간 인기
동성로 이색데이트, VR가상현실 체험공간 인기
  • 김유진
  • 승인 2017.06.2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VR플러스
 


 
혁신적인 기술발전으로 다양한 컨텐츠에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해 즐기는 VR컨텐츠가 현대인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때로는 여가생활을 만끽하는 등 보다 생생한 이색경험들이 VR가상현실을 통해서 얼마든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유명 연예인들도 함께 즐기는 VR게임은 한 때 장동민 게임이라는 이름으로 큰 이슈가 되었을 만큼 많은 젊은이들이 한번쯤 경험해보고 싶어하는 이색체험 중 하나이다. 
 
 
지난해 2월 대구에 처음 오픈 한'브이알플러스 대구동성로'는 특수장비를 이용해 생생한 가상현실 속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어 오픈과 동시에 동성로 이색데이트, 동성로 vr가상현실체험 등으로 입 소문을 얻은 대구의 VR게임장이다. 
 
 
최근들어 주목 받는 차세대 컨텐츠인 VR게임을 대구지역에서는 즐길 수 없어 부산 등으로 먼 길을 떠나는 젊은이들이 안타까워 대구에 만들어진 곳이니 만큼, 많은 대구지역 젊은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HTC VIVE, Oculus Rift, Playstation VR, ATTRACTION 등 여러 기기를 통해 VR가상현실체험을 즐기다 보면 그야말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기 마련이다. 플레이스테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PS VR, PC를 기반으로 하는 바이브, 오큘러스존 등 다양하게 선택해 즐기는 재미가 있고 그 중에서도 플레이스테이션으로 VR을 하는 건 오직 VRplus에서만 체험해 볼 수 있어 체험의 가치도 확실하다. 
 
 
가령 플레이스테이션 기반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바이브 존은 VR게임과 더불어 게임패드에서 주는 진동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생생한 마치 현장에서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인기다. 
 
 
또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이 즐기는 어트랙션 존은 360도로 회전하는 기계에서 다양한 가상현실 게임을 체험하기 제격이다. 그 밖에도 풍성한 컨테츠들이 대구 젊은이들을 모여들게 만들고 있다. 
 
 
특히 연인과 좀 더 이색적인 데이트코스를 즐기고 싶거나 친구들과 함께 모여 지금껏 해보지 못했던 짜릿한 경험을 하고 싶어 했던 이들에게는 그야말로 인기만점. 슈팅, 스포츠, 공포, FPS 등 게임종류가 풍성하고 1인 또는 2인이 함께 플레이 하는 게임도 다양해 커플들의 이색 데이트 코스이자 젊은이들의 색다른 놀이공간으로 제 격인 셈이다. 
 
 
게다가 단순히 기계에 타기만 하는 정적인 VR게임이 아니라, 실제 몸을 움직여서 참여하는 게임이기에 한번 경험해 본 이들의 만족도 역시 매우 높다.
  
 
VR게임이 아직 초기 사업이긴 하지만, 보다 많은 이들이 꾸준히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바로 컨텐츠를 게임에 적용하는 등 VR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기에 대구VR게임을 바라보는 전망은 매우 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