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리니지M’ 주가 변동성…강력한 매수 기회 - KTB
엔씨소프트,'리니지M’ 주가 변동성…강력한 매수 기회 - KTB
  • 승인 2017.06.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b증권 제공
 
[비즈트리뷴] KTB투자증권은 22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한 수준이고 리니지M의 초반 매출이 기대될 전망"이라며 강력한 매수기회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52만 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민아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리니지M’의 매출 순위 상승 속도를 고려하면 ‘리니지2 레볼루션’과 유사한 수준의 흥행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2017년 ‘리니지M’ 일매출 추정치 기존 10억원에서 25억원으로 상향한다"고 말했다.


▲ ktb제공
 
그는 "리니지M’은 출시 7시간 만에 iOS 매출 1위 안착했는데 이는‘리니지2 레볼루션’ 대비 2시간 빠른 수준"이라며 "트래픽 폭증으로 출시 직후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았고 새벽 3~4시서버 점검까지 진행했던 점을 고려하면 매출 순위는 매우 빠르게 상승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지난 20일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리니지M 출시 버전에 개인간 거래 및 통합 거래소 시스템이 탑재되지 않았다는 소식에 큰 폭으로 하락한 바 있다.

이 연구원은 "12세 이용가로 판정될 지 청소년 이용 불가로 판정될 지 심의는 2주 내 마무리 될 전망이고 빠르면 7월초에도 거래소 기능 탑재가 가능하다"며"기존에도 iOS 시장은 포기할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던 만큼 청소년 이용 불가로판정되어도 크게 우려할 만한 사안은 아니다"고 지적했다.



[구남영 기자 rnskadud88@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