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 컬처프로젝트 25 ' … "팝의 요정 '아리아나 그란데' 서울 온다"
현대카드 ' 컬처프로젝트 25 ' … "팝의 요정 '아리아나 그란데' 서울 온다"
  • 승인 2017.06.2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 “팝의 요정 ‘아리아나 그란데’가 온다!”
▲ 현대카드 제공
 
[비즈트리뷴]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오는 8월 15일 오후 8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첫 내한공연인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5 아리아나 그란데>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는 음악과 연극, 미술, 건축, 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문화 아이콘을 찾아 선별해 소개하는 현대카드의 문화마케팅 브랜드다.

현대카드는 기타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존 메이어’의 공연을 비롯해 세계 무대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뮤지션들의 공연을 큐레이션 한 ‘5 Nights’, 그래미 어워즈가 선택한 천재 뮤지션 ‘벡’, 아이슬란드를 대표하는 포스트 록 밴드 ‘시규어로스’ 등을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로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컬처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아리아나 그란데는 차세대 팝의 디바로 평가받는 뮤지션이다.

그녀는 작은 체구가 무색할 정도로 폭넓은 음역대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아리아나 그란데는 팝뿐만 아니라 R&B와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음악적 재능을 뽐내고 있으며, 바비 인형을 연상시키는 빼어난 외모로 배우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1993년 미국 플로리다에서 태어나 2008년 브로드웨이 뮤지컬 ‘13’을 통해 데뷔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아델과 머라이어 캐리 등의 노래를 커버해 올렸고, 이를 눈 여겨 본 ‘리퍼블릭 레코드’ CEO에게 발탁되어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한다.

가수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은 그녀는 2013년 싱글 앨범인 ‘The Way’를 빌보드 싱글 차트 9위에 올려놓으며, 본격적인 가수 활동의 화려한 신호탄을 올린다. 같은 해 내놓은 정규 1집 가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와 함께 미국 내에서만 백만 장 이상 판매됐으며, 그 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듬 해인 2014년에는 싱글 ‘Problem’으로 전 세계를 강타했다. 아리아나 그란데 특유의 화려한 고음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이 곡은 16주 연속 빌보드 차트 TOP 10을 지켰으며, 얼마 전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Break Free’와 ‘Love Me Harder’, ‘Bang Bang’이 연이어 빌보드 차트 TOP 10에 진입했다.

데뷔 이후 연이은 성공으로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한 아리아나 그란데는 지난 해 3집 을 발표하며 다시 한번 화제의 중심에 선다. 작년 아리아나 그란데는 저스틴 비버와 리한나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제44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으며, <2016 타임지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됐다.

올해 2월 시작된 ‘Dangerous Woman’ 월드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5 아리아나 그란데>는 최초로 국내 팬들에게 그녀의 뛰어난 라이브 공연을 직접 선보이는 무대여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컬처프로젝트는 관객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돌출무대를 설치해 진행될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탁월한 보컬과 화려한 퍼포먼스 역량을 겸비한 아리아나 그란데는 수많은 국내 팬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아티스트”라며 “특히 그녀는 지난 달 영국 맨체스터 공연 테러에도 굴복하지 않고 재공연을 펼친 소신과 용기를 지닌 뮤지션”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컬처프로젝트는 세계 최정상의 디바로 성장하고 있는 그녀의 진면목을 국내 팬들이 처음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5 아리아나 그란데>의 티켓은 스탠딩 R이 143,000원, 스탠딩 S가 132,000원이며, 지정석은 지정석 R이 143,000원, 지정석 S가 132,000원이며, 지정석 A와 B는 각각 110,000원과 99,000원이다. 현대카드 결제 시에는 20% 할인(최대 1인 4매)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카드 소지자는 사전 예매를 통해 6월 26일(월) 낮 12시부터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예매는 6월 27일(화) 낮 12시부터 진행된다.



[구남영 기자 rnskadud88@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