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브리프]NH투자 이베스트투자 유안타 신한금투 하나금투 유진투자
[증권브리프]NH투자 이베스트투자 유안타 신한금투 하나금투 유진투자
  • 승인 2017.06.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투자증권 제공
 
■NH선물, 가뭄극복을 위한 양수기 기증 및 일손돕기 나서

NH선물(대표 이성권) 임직원 40여명이 심각한 가뭄과 부족한 일손으로 힘들어 하는 농민을 위하여 일손 돕기에 연이어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임직원 일동은 지난 15일 파주 동문1리를 방문해 포도 봉지 씌우기 봉사를 하고, 법원읍 농가의 가뭄 해결을 위해 천현농협(조합장 이강우)에 양수기 10대를 기증했다.

이어 17일에는 강화군 하점면 일대 농가를 방문하여 오이와 토마토 수확 및 순 자르기, 모판 정리로 부족한 일손을 메우고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성권 NH선물 대표는 “가뭄으로 인한 농민의 아픔을 공유하고 이를 극복하는 것에 최선의 지원을 다하여 농업인의 행복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일형 천현농협 수석이사는 “가뭄과 AI로 힘들어 하는 농민들을 위하여 양수기 기증과 일손을 도와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농업·농민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이베스트투자증권 제공
 
■이베스트투자증권, 네이버 제휴 이벤트 시즌6 오픈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 홍원식)가 네이버 페이와 제휴하여 오늘부터 증권 계좌개설, 거래 및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베스트주자증권은 신규로 스마트폰에서 다이렉트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페이(Npay)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이후 개설한 계좌로 10만원 이상 주식을 매수하면 2만원의 현금이 추가로 지급한다.

다이렉트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 이베스트투자증권 공식 블로그에 추천인으로 기존 고객 아이디를 입력하면 추천인은 신규 고객 1인당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씩 최대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신규계좌개설 및 거래, 추천에 따라 최대 8만원까지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모든 혜택은 이벤트가 끝나고 5일 뒤인 다음달 26일 일괄 지급된다.

신규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혜택인 MTS 주식 매매수수료 1년 무료 또한 계좌 개설 즉시 적용 된다. 이벤트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공식 블로그 및 고객만족센터로 확인할 수 있다.




▲ 유안타증권 제공
 

■유안타증권, 펀드 투자관리 토탈서비스 ‘펀드레이더’ 출시 이벤트 시행

유안타증권이 펀드 투자관리 토탈서비스 ‘펀드레이더’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 체험 및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 및 경품을 증정하는 ‘#세상 쉬운 펀드투자, 유안타 펀드레이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펀드레이더’는 유안타증권이 선보인 차별화된 펀드 종합진단 및 스마트매매 서비스다. 국내외 주식형펀드를 대상으로 유안타만의 정량평가 시스템을 통해 보유 및 관심 펀드를 진단할 뿐만 아니라 펀드가 투자하는 주식시장까지 진단해 매수 또는 환매 타이밍 포착을 도와준다.

시장 전망이 유망하다고 판단되는 우수펀드 제시는 물론 단순 적립식 투자방식이 아닌 투자자가 지정한 조건에 맞춰 자동 매수 또는 매도도 가능해 투자자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퀴즈이벤트 ‘골드등급펀드를 맞춰라!’에 참여한 고객 또는 비고객 중 1명을 추첨해 골드바(10g)를, 99명에게는 CU모바일상품권(3천원)을 증정하며, ‘펀드레이더’가 제시한 ‘골드등급펀드’에 3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골드바(10g)를 제공한다.

특히 1천만원 이상 펀드 가입고객에게 최대 3만원을 캐시백으로 지급하고, 적립식으로 매월 20만원 이상 1년 자동이체 가입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는 CU상품권 5천원을 증정한다. 대상펀드는 주식형 공모펀드(MMF 제외)이며, 올해 말 가입이 종료되는 10년 비과세 혜택의 ‘비과세해외주식펀드’도 포함된다.

또한 ‘펀드레이더’의 스마트투자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는 CU 커피교환권을 제공하며,  1명을 추첨해 60만원 상당의 스마트빔을 증정한다.

유안타증권 최성열 마케팅팀장은 “펀드레이더는 펀드와 펀드가 투자하는 시장 상황까지 알기 쉽게 진단해 유망펀드와 매매타이밍 선정을 돕는 펀드에 특화된 토탈솔루션”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펀드레이더’와 함께 자산증식의 기회는 물론 다양한 사은품과 경품의 혜택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 판매 9천억 돌파

신한금융투자(대표 김형진)는 전자단기사채, ABCP(자산담보부 기업어음), CP(기업어음) 등 만기가 짧은 수익증권에 투자해 ‘정기예금+α’의 수익을 추구하는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의 판매액이 9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업계 최초 출시 이후 총 9830억원이 판매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ABCP, CP, 전자단기사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해 안정성을 높였다.

포트폴리오에 편입된 채권의 듀레이션(투자자금 평균 회수기간)을 3개월에서 6개월 이하 수준으로 관리함으로써 금리변동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해 금리 변동의 위험을 회피하면서 지속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3개월 단위로 해지 혹은 재투자 할 수 있는 상품이며 시장금리 상승으로 채권가격이 하락하더라도, 만기 보유를 통해 손실을 피하고 보다 높은 금리로 재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의 최소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며 매월 모집기간에 한도내 선착순으로 전국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 랩’은 투자자산의 가격변동과 발행사의 신용위험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 해외선물 신규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 실시 및 설명회 개최

하나금융투자는 해외선물 특화주문서비스인 서버자동주문 론칭을 기념하여 상품권 지급 이벤트와 해외선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 론칭에 맞춰 오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7주에 걸쳐 ‘신규 및 휴면 손님 이벤트’와 ‘서버자동주문 이용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및 휴면 손님 이벤트’는 신규손님 또는 거래를 재개하는 휴면손님을 대상으로 해외선물옵션 1계약(마이크로 상품의 경우 10계약) 이상 매매한 손님 선착순 1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3만원을 지급한다.

‘서버자동주문 이용자 이벤트’는 서버자동주문을 이용하여 해외선물을 거래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만원과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각각 30명에게 준다.

하나금융투자에서 새롭게 오픈한 서버자동주문은 해외선물 주문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제부터는 손님이 지정하는 평가예탁금액에 맞추어 포지션을 청산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동일종목에 대하여 양방향으로 포지션 구축이 가능해졌다.

특히, GTD(Good Till Day)주문은 손님이 지정한 시점까지 일정기간 주문이 취소되지 않고 유효하게 남을 수 있도록 하는 주문 방식이어서 손님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선물을 주문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금융투자는 6월27일 화요일과 7월5일 수요일 두 차례에 걸쳐 설명회도 개최한다. 6월27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701호에서 미국 시카고 선물중개회사인 RJO' Brien의 수석 애널리스트 Dave Toth가 ‘차트를 활용한 기술적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7월5일에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501호에서 선물거래중개회사인 ADMIS의 정창호 이사가 ‘해외선물 시황’을 안내하고, 최석현 하나금융투자 해외증권팀 대리가 ‘서버자동주문을 활용하는 법’에 대하여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선태 하나금융투자 해외증권팀장은 “새롭게 런칭하는 서버자동주문은 해외선물을 거래하는 손님에게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며 “많은 손님들이 신규 주문 시스템을 활용하여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유진투자증권 로고
 
■유진투자증권, 뮤지컬 크라우드펀딩 첫 중개

유진투자증권이 크라우드펀딩으로 뮤지컬 투자 모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역사 속 영웅 혹은 폭군 등으로 다양하게 재해석되는 주인공의 야망과 사랑의 대서사시를 무대 위로 옮겨낸 작품으로 캐나다, 영국, 독일, 미국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원작의 스토리와 음악을 가져와 캐릭터를 보강하였으며, 무대 세트, 의상, 안무를 스펙타클한 무대로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임태경, 마이클리, 정선아 등 파워풀한 가창력과 실력을 갖춘 호화 캐스팅도 자랑한다.

지난 5월 30일 티켓 예매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뮤지컬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올 여름 강력한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뮤지컬 흥행실적에 따라 투자수익이 확정되는 증권형 투자방식으로 뮤지컬의 손익분기점인 관객 10만명을 기준으로 추가 이익이 결정되는 구조다. 총 모집액은 3억원이며 일반투자자의 경우 투자가능금액은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다. 모집된 크라우드펀딩 자금은 전액 제작비(마케팅비 포함)로 사용된다. 뮤지컬은 7월 중순 초연 예정이다.

펀드 및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크라우드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을 원하는 투자자는 유진투자증권 크라우드펀딩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기업과 콘텐츠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투자시 초대권과 할인권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