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메트라이프 미래에셋생명 The-K손해보험
[금융브리프]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메트라이프 미래에셋생명 The-K손해보험
  • 승인 2017.06.17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2017년 '사랑, 꽃 피우다 KB평생사랑 콘서트'서울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5일, 서울 장충 체육관에서 3천여명의 고객을 초청해 2017년 <사랑, 꽃 피우다 KB평생사랑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매년 진행되어온 KB평생사랑 콘서트는 장기거래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대규모 고객초청 문화행사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평생사랑의 꽃을 피워 언제나 고객님 곁에서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를 주제로 행사가 이어졌다. 

콘서트는 국내 최고의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진행으로 전 세대가 공감하고 좋아하는 가수 김건모, 임창정, 에일리, 최정원 등이 출연해 마술과 음악이 어우러진 판타지한 무대를 선보였고, 싱그러운 초 여름밤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고품격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윤종규 은행장과 임직원들은 콘서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선물을 직접 전달했으며, 전문작가의 포토타임 및 디지털 게임‘Liiv를 찾아라’등의 부대행사를 열어 고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음악회를 통해 장기고객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있다”며,“앞으로도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씨티은행, ‘씨티 NEW 인터넷 뱅킹’특별금리 이벤트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기존의 인터넷뱅킹보다 더욱 편리해진 사용환경을 구현한 ‘씨티 NEW(뉴) 인터넷 뱅킹’ 오픈을 기념하여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 가입되어 있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2017년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는 예치기간 1년 프리스타일예금(만기지급식)의 경우 2.0%(연, 세전), 예치기간 6개월 프리스타일예금(만기지급식)의 경우 1.7%(연,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며 최저 가입금액은 1천만원이다.

또한 해당 이벤트는 총 한도 3천억원으로 운용되며,  한도 소진 시 또는 은행의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해당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는 저금리의 지속으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유동자금 보유 고객들에게 자금운용의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주로 정기예금만으로 금융자산을 운용하는 고객들에게 크게 환영할 만한 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씨티은행 고객들은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영업점 중 편리한 채널을 통해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의 경우에는 씨티은행 홈페이지 인터넷 무방문 신청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신규 신청한 후 해당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종합재무설계 컨퍼런스 개최

메트라이프생명(사장 데미언 그린)은 지난 15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New Navigator for Life Planning’이라는 주제로 ‘2017 제7회 메트라이프 종합재무설계 컨퍼런스(MetLife FP Conference)’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 개최되는 이 행사는 재무설계사의 역량을 높이고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재무설계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실전 고객 상담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스페셜 세션과 자영업자 시장, 세무,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를 다룬 마켓세션,  영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컨셉 세션, 그리고 클로징 세션 등 총 5개 세션 11개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장은심 메트라이프생명 Sales Shared Service 담당 상무는 축사를 통해 “늘어난 기대 수명과 기술의 발달로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상을 살아가야 하는 시대에,  고객의 인생을 이해하고 위험을 대비하도록 도우며 방향을 제시하는 것은 재무설계사의 소명이며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의 삶에 등불을 비춰 주는 네비게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호국보훈의 달 맞이해 현충원 봉사 

미래에셋생명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15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헌화 및 묘역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직원 봉사자 4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봉사활동은 미래에셋생명이 2014년 국립서울현충원과 맺은 1사 1묘역 자매결연 협약에 따라 시행됐다.

봉사자들은 제41묘역 총 932위를 포함한 주변 묘역까지 돌며 자리를 정비했다. 태극기 꽂기, 헌화 및 묘비 닦기, 잡초제거 등의 정화 활동을 통해 미래에셋생명 임직원들은 호국 영령의 나라 사랑 정신과 순고한 희생을 기리며 정성껏 묘역 돌보기에 참여했다.

봉사에 참여한 설경석 미래에셋생명 방카슈랑스영업부문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호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깨닫고,  나랑 사랑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유가족과 참배객들에게 더욱 안락한 참배 분위기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된다”고 밝혔다.

 
■The-K손해보험, 헌혈

The-K손해보험은 지난 14일 ‘세계 헌혈의 날’(6.14)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사랑과 생명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014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다.
캠페인을 진행한 총무팀 관계자는 “생명을 나누는 캠페인에 참여하는 직원 수가 점점 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세계 헌혈의 날’(6.14)을 맞아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