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EG 출자법인‘(주)EG라이텍’ 파산절차 진행
(주)EG 출자법인‘(주)EG라이텍’ 파산절차 진행
  • 승인 2017.06.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EG의 출자법인인 ㈜EG라이텍은 13일 "파산절차를 검토중에 있다"고 밝혔다.

㈜EG라이텍은 지난 2014년 10월말경 LED조명 생산업체인 ㈜두성에이텍을 ㈜EG 계열사 공동으로 출자하여(지분 51%) 인수합병한 소규모 회사이다.

사업초기 ㈜EG는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를 인수함으로써 LED 조명 OEM  사업을 통한 판로확보를 긍정적으로 보고 매출확대를 위한 자금과 인력지원을 한 바 있다.

이후 ㈜EG라이텍은 국내병원, 아파트, 학교 등에 대한 LED조명의 판로를 개척하고자 노력하였으나 큰 성과 없이 중단되었고 관련 업계의 불황으로 부진을 벗어나지 못했다.

이 과정에서 ㈜EG라이텍의 회사손실이 누적되고 외부자금조달이 어렵게 됐다. 

㈜EG는  계열사 공동으로 추가 자금을 몇 년간 수차례에 걸쳐 지원하였으며, 이를 통해 협력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노력했다.

또한   이후 재무구조개선을 위해 출자전환 및 10대1의 무상감자 결정에 적극 참여하는 등 ㈜EG라이텍의 경영정상화에 노력했다.

그러나 이러한 경영정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EG라이텍의 수익성은 개선되지 못했다.

지난해 매출 47.5억원에 그친 반면 영업손실은 14.4억원이나 냈다.

㈜EG는 "최근까지 여러 차례 회계감사와 이사회 검토를 통하여 ㈜EG 라이텍의 현재 상황에 추가자금의 투자는 모기업의 손실을 초래할 위험이 있고 기존 주주를 보호해야 하는 등의 이유로 투자불가 결정이 됨에 따라 ㈜EG라이텍은 정상화를 위한 자구책 마련이 되지 않는 한 파산의 상황을 피할 수 없게됐다"고 설명했다.

㈜EG 관계자는 "사업구조 자체가 중소 규모의 회사로서는 수익을 내기 어려운 상황이며 수주를 할수록 적자가 누적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더 이상 투자하는 것은 배임의 위험도 있는게 아니냐"고 반문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