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브리프] 동서식품 뚜레쥬르 락앤락 KGC인삼공사 아워홈
[유통브리프] 동서식품 뚜레쥬르 락앤락 KGC인삼공사 아워홈
  • 승인 2017.06.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 '카누 아이스 라떼(KANU Ice Latte)' 출시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여름 시즌을 맞이해 '맥심 카누 아이스 라떼(Maxim KANU Ice Latte)'를 출시했다. 

카누 아이스 라떼는 여름철에만 한정 발매되는 제품으로 상큼한 과일향과 산미가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고품질의 카누 커피 파우더를 저수율, 저온으로 추출해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동시에, 신선한 무지방 우유의 함량을 높여 차갑게 즐겨도 여전히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아이스 라떼 발매를 기념해 오는 14일, 직장인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세종문화회관 인근에서 소비자를 위한 무료 시음 행사를 개최한다. 즉석에서 만든 시원한 카누 아이스 라떼 한잔과 함께 신제품 샘플 세트를 증정하는 등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동서식품 김종후 마케팅매니저는 “카누 아이스 라떼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커피 전문점에 못지 않은 아이스 라떼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에 힘쓰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장(腸)유산균 넣은 유산균 시리즈 3탄 출시

신선함이 가득한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CJ제일제당의 특허 받은 유산균을 활용한 세 번째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뚜레쥬르 유산균 시리즈는 장(腸) 유산균을 넣어 만든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장 유산균 ‘CJLP-243’은100% 식물성 생 유산균으로 한국인의 긴 장 끝까지 살아 가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차갑게 먹으면 맛이 더욱 좋은 쿨 브레드인 점도 눈에 띈다. 바삭한 패스트리와 진한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쿨 브레드에 장 유산균을 더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대표제품은 ‘크림가득 패스트리’와 ‘크림가득 블루베리 패스트리’로 한 입에 먹기 좋은 원형 패스트리에 유산균이 함유된 요거트·블루베리 치즈크림을 듬뿍 넣었다.

‘바삭바삭 스퀘어크림파이’는 얇은 패스트리를 여러 겹 올린 파이 사이에 유산균을 더한 요거트 치즈크림을 넣어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크림을 함께 즐기는 맛이 일품이다. 이 외에도 상큼한 과일과 함께 즐기는 ‘시원달콤 망고 쿨패스트리’와 ‘새콤달콤 블루베리 쿨패스트리’도 선보인다.

지난해부터 빵과 케이크에 활용해 고객으로부터 호응이 높았던 피부 유산균 ‘CJLP-133’ 1포를 그대로 음료에 넣어 만든 제품도 함께 출시한다.

 ‘CJLP-133 유산균 듬뿍 피치 요거드링킹’은 유산균 50억 마리를 섭취할 수 있는 CJLP-133과 달콤한 복숭아 과즙이 어우러져 여름철 즐기기 좋은 음료다. '유산균 듬뿍 스트로베리 요거드링킹'도 함께 출시해 입맛따라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온 유산균 시리즈를 업그레이드 해 여름에 즐기기 좋은 빵과 음료에 접목했다”면서 “앞으로도 재료 하나에도 고객 건강과 니즈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락앤락, 2017 숨쉬는 발효숙성용기 출시

주방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락앤락(대표 김준일)이 발효∙저장식품 만들기에 유용한 2017 ‘숨쉬는 발효숙성용기’ 5종을 선보였다. 

락앤락 발효숙성용기는 싱싱한 제철식품을 활용해 각종 장아찌나 피클 등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후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락앤락의 스테디셀러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발효숙성용기에 발효에 특화된 기능인 락앤락의 ‘숨쉬는 에어밸브(숨 밸브)’를 적용함으로써 매실이나 오이장아찌와 같은 저장식품 만들기와 보관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으로 재탄생 했다.

신제품 숨쉬는 발효숙성용기 뚜껑에 달린 ‘숨 밸브’는 내부 음식물이 숙성되며 발생하는 가스를 자동으로 배출해주면서도 외부 공기의 유입은 막아줘, 더욱 맛있는 발효∙저장 식품을 만들어 준다. 여기에 내용물이 국물 속에 푹 잠기도록 도와주는 내부 누름판까지 있어, 저장음식이 공기에 노출돼 쉽게 부패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4.5L~11L 까지 총 5종의 다양한 용량대로 구성된 숨쉬는 발효숙성용기는 모두 4면 결착형태로 우수한 밀폐력을 자랑, 누수와 냄새걱정까지도 덜었다.

특히 7L, 11L 대용량 사이즈는 내용물이 가득 찼을 경우 무게를 생각해 위에서도 열고 닫기 쉬울뿐더러, 스탠드형 냉장고에서 꺼내기에도 쉬운 클립형 뚜껑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두 대용량 제품에는 고급스러운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으며, 국내 김치 냉장고 평균 사이즈에 맞도록 설계되어 김치용기로도 호환 가능해 그 활용가 높다. 

락앤락 상품개발본부 홍덕희 상무는 “요즘은 건강을 생각해 염도와 당도를 낮춘 저장식품을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재료에 곰팡이가 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국물 속에 재료들이 푹 잠기도록 하는 것이 필수다. 락앤락 숨쉬는 발효숙성용기는 재료들의 부패도 막고, 더욱 맛있게 발효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사시사철 밑반찬 만들기에 제격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전국 정관장 매장‘아이패스’프로모션

KGC인삼공사는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우리 아이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아이패스로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청소년용 홍삼 제품인 아이패스 제품류(J, M, H, 파워) 구매 시 ‘아이패스 파워’ 3병을 추가 증정한다.

‘아이패스’는 청소년용 홍삼 제품으로, 6년근 홍삼에 성장 단계별 필요한 성분을 담아 면역력 증진과 체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성장기 자녀를 위한 ‘주니어(J)', 청소년을 위한 ‘엠(M)', 수험생 체력관리를 위한 ’에이치(H)' 등 연령대에 맞춘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특별한 집중 체력관리가 필요할 때 섭취할 수 있는 미니병 드링크 제품인 ‘아이패스 파워’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6월 25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되며 이외에 ‘화애락’‘동인비’‘굿베이스’‘봉밀절편’ 등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최근 이른 더위로 인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하기도 전에 청소년용 홍삼 제품의 구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청소년용 홍삼 제품인 ‘아이패스’의 5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평소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른 더위 속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패스는 검증된 홍삼 효능과 청소년에 특화된 소재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워홈, 미니 식빵 '큐브브레드' 2종 신규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본성∙이승우)이 1~2인용 미니 사이즈 식빵 ‘큐브브레드’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유명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빵지순례(빵+성지순례의 합성어)’를 떠나야만 맛볼 수 있던 이색 식빵을 이제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신제품 ‘큐브브레드’는 일반적으로 슬라이스된 식빵과는 달리 정육면체 큐브 형태로 만들어져 결대로 찢어서 먹을 수 있다.

한 손 위에 가뿐히 올라가는 가로·세로 길이 9cm의 앙증맞은 미니 사이즈로, 혼자서 한끼 식사나 디저트로 즐기기에 손색 없다. 또한, 맛있는 속 재료가 식빵 안에 풍성히 들어 있어 버터나 잼을 따로 곁들일 필요가 없다. 
 
큐브브레드는 ‘치즈와 올리브’ 및 ‘딸기잼’ 2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골라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치즈와 올리브’ 맛은 고소한 체다 치즈와 블랙 올리브가 콕콕 박혀 있어 씹는 맛을 더했다. 치즈와 올리브의 짭짤한 풍미가 살아있어 식사용 빵으로 제격이다.

한편 ‘딸기잼’ 큐브브레드는 거대한 딸기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제품 패키지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촉촉한 식빵 안에 새콤달콤한 딸기잼이 듬뿍 들어 있어 디저트나 간식으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고급 베이커리 전문점 못지 않게 재료를 아낌없이 채웠으면서도 가격은 확 낮춘 점은 큐브브레드만의 자랑거리다. 큐브브레드는 2500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세븐일레븐 등 가까운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과거 샌드위치나 토스트의 식재료로 인식되던 식빵이 최근 들어 식빵 본연의 맛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새롭게 각광받고 있어 미니 식빵 ‘큐브브레드’ 2종을 기획,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