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 판매
  • 승인 2017.05.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금융투자 제공
 
[비즈트리뷴] 신한금융투자(대표 김형진)이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목표전환형 증권자투자신탁(주식-재간접) (이하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를 판매한다고 22일(월) 밝혔다.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는 전세계의 공항, 유료도로, 항만, 수도 등과 같은 일상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관리하는 회사에 투자 하는
펀드이다. 인프라 관련 기업들은 일상생활과 경제성장에 필수적인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타 섹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독점적인 성격의 사업구조를 갖고 있다.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는 3년 만기의 펀드이다. 단 설정일로부터 1년 이내 기간 중 공시기준가격이 1080원 (설정이후 펀드수익률이 8%)이상일 경우 1,080원 달성일로부터 제9영업일에 채권형 펀드로 전환돼 운용된다,

이 경우 펀드설정일로부터 1년이 되는 시점에 상환된다. 펀드설정일로부터 1년 경과 후 공시기준가격이 1,080원 이상일 경우에도 채권형 펀드로 전환되며 6개월 후에 상환된다.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의 선취수수료는 1%이며 총 보수는 연 0.962%이다. 채권형펀드로 전환후 총보수는 연 0.433%로 변경된다. 단위형 펀드인 관계로 하루 신한금융투자 전국 영업점에서 판매한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전국 영업점 및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우동훈 부장은 “‘맥쿼리 글로벌인프라 펀드’는 목표달성 후 채권형펀드로 전환되는 것이 특징인 상품”이라며 “인프라 기업들의 지속적인 배당성장 및 낮은 변동성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펀드”라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