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TV 속으로 …KT 'TV쏙' 서비스 출시
우리 아이가 TV 속으로 …KT 'TV쏙' 서비스 출시
  • 승인 2017.05.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레tv 'TV쏙' 서비스 출시 l KT
 

[비즈트리뷴]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KT가 IPTV 및 스마트폰 기반의 ‘하이퍼 VR 서비스’를 통해 동요에 담긴 어린이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장은 18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열린 'TV쏙' 서비스 출시행사에 참석해 "KT는 IPTV 9년 연속 넘버원의 자신감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KT는 황창규 회장이 5대 미래 핵심사업의 하나로 선정한 '미디어' 집중육성의 일환으로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

하이퍼 VR 서비스는 키즈 콘텐츠뿐 아니라 교육, 스포츠,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어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9일부터 올레 tv를 통해 상용화되는 'TV쏙' 서비스는 하이퍼 VR 기술과 어린이 콘텐츠를 결합한 것으로, 어린이가 IPTV와 스마트폰을 매개로 보다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을 제공하는 쌍방향(interactive) 놀이학습 서비스다.

KT는 오는 6월까지 아이코닉스(뽀로로), 스마트스터디(핑크퐁) 등 글로벌 키즈 콘텐츠 공급자들과 손을 잡고, 80편 이상의 하이퍼 VR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미취학 아동의 신체 및 감성 발달을 위한 3가지 서비스가 핵심으로, ‘쏙’이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몰입도가 높은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특허를 받은 KT만의 ‘실시간 객체 추출 및 합성’ 기술을 이용해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합성해 아이가 TV 화면 속으로 들어가 캐릭터들과 어울리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우리집으로 ‘쏙’ 초대된다.

거실을 배경으로 한 TV 화면 속에서 뽀로로, 핑크퐁, 미니언즈 등 인기 캐릭터들이 돌아다녀 마치 우리집이 애니메이션의 무대가 된 듯한 느낌을 준다.

거실에서 뛰노는 아이와 캐릭터가 같은 화면에서 보여지기 때문에 아이와 캐릭터가 실제로 같이 노는 것과 같은 환상을 선사한다.
 
아울러 가족이 함께 놀이공원의 거울나라를 방문한 것과 같이 TV 화면 속 아이의 모습이 데칼코마니 형태로 연출된다.

KT 측은 "이 서비스는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부모 세대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는 체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KT는 이번에 선보인 ‘TV쏙’이 키즈TV는 물론 국내 IPTV 시장에서 1등 올레 tv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 본부장은 "올해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고객이 지불할 가치가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든 다음, 내년부터 유료화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관련 커머스까지 확장시켜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KT는 몰입도 높은 TV쏙 서비스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영∙유아 교육 솔루션으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가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 노래, 율동, 체조 등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양치, 배변과 같은 생활습관을 들이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되며, 키즈파크와 비슷한 체험을 선사하는 만큼 엄마는 물론 육아에 서툰 아빠에게도 환영받을 것으로 보인다.

▲ KT Mass총괄 임헌문 사장이 세계 최초 IPTV 하이퍼 VR 서비스 ‘TV쏙’을 발표하고 있다. l KT
 
 
TV쏙 서비스는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 무선 인터넷(Wi-Fi)에 연결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TV쏙' 앱을 설치한 뒤 올레 tv 채널 999번이나 키즈 메뉴로 이동해 실행하면 된다.
 
TV쏙 서비스는 기가 UHD tv 가입자 중 ‘올레 tv 라이브’를 이용하고 있다면 19일부터 무료체험 기간 동안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이용자는 오는 7월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2015년 11월 이전 가입한 올레 tv 이용자는 오는 9월부터 순차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보다 빨리 TV쏙을 이용하고 싶다면 KT 고객센터에서 기가 UHD tv 가입 후 최신형 셋톱박스(IC1100)로 교체하면 된다.
 
한편 KT는 TV쏙 출시를 기념해 ‘올레 tv 키즈 댄싱스타 선발대회’를 실시한다.

오는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인 이 대회는 올레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TV쏙을 즐기고 있는 아이의 영상을 올리고, SNS로 공유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올레 tv 쿠폰 1만원권을 증정하고, 투표를 통해 1등으로 선발된 어린이는 올레 tv 키즈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T Mass총괄 임헌문 사장은 “TV쏙 서비스는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KT는 이번에 선보인 ‘하이퍼 VR 서비스’ TV쏙을 바탕으로 콘텐츠가 다채롭게 소비되는 미디어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고 고객의 생활을 변화시키는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