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 참가
aT,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 참가
  • 승인 2017.05.01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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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년 역사의 중국 최대B2B 박람회 참가로 한국 농식품 수출기회 확대 모색
 
[비즈트리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한국 농식품의 중국 광동성 식품시장 진출 및 수출확대를 위해 국내 우수 식품기업 20개 업체와 함께 오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2017년 춘계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Canton Fair 2017)>에 참가한다.

올해로 121회째를 맞는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이하 캔톤페어)는 60년의 역사를 지닌 아시아 최대 종합 전시회로, aT는 이번 한국관 참가가 최근 사드 문제로 대 중국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업체들의 수출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 참가업체들은 식품시장 트렌드 파악을 통한 유망품목 발굴 및 신규 품목의 중국 시장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캔톤페어 한국관에서는 한·중 FTA 체결 이후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산 쌀과 김치, 삼계탕을 비롯해 기존 중국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유자차, 인삼 등의 주력 품목을 테마로 하여, 한국 농식품 홍보대사(하하, 광수)를 활용한 영상물 홍보, 바이어 대상 핑거푸드 시식 등을 진행함으로써 현장에서의 관심도를 극대화하고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중국 내 영향력 있는 온라인 홍보수단인 기업 웨이보 운영, 펀스통 광고 등을 활용하여 한국관 참가 업체의 홍보를 확대하고, 유력 식품 바이어 초청을 통한 비즈니스 매칭으로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중국의 대표적인 화남 경제도시인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중국 최대 B2B 박람회 캔톤페어 참가를 계기로, 우수 한국 농식품 홍보와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매칭을 적극 추진하여 최근 사드 영향에 따른 수출둔화를 헤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