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부산은행 신한카드 KB국민카드
[금융단신] 부산은행 신한카드 KB국민카드
  • 승인 2017.04.29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은행 제공
 
■부산은행, 디지털 셀프뱅크 롯데백화점 광복점 입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스마트 ATM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셀프뱅크(Self-Bank)’를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금융센터(9층)’에 입점 시켰다고 28일 밝혔다.

부산은행 ‘디지털 셀프뱅크’는 고성능 스마트 ATM을 통해 은행 업무를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다.

국내 은행권 최초로 ‘지정맥 인증’과 ‘영상통화’ 기술을 도입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은행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현재 부산은행 디지털 셀프뱅크는 이번에 개점한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금융센터’를 포함해 서울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금융센터’와 부산은행 본점 영업부, 서면롯데지점, 장전역영업소 등 총 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 카드고릴라 제공
 
■신한카드-카드고릴라, 2017 신용카드월드컵 우승트로피 전달식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17 신용카드월드컵’ 우승트로피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전달식은 ‘신한카드 Mr.Life’의 ‘2017 신용카드월드컵’ 우승을 축하하는 자리로, ‘신한카드 Mr.Life’는 지난 4월 3일부터 18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에서 열린 ‘2017 신용카드월드컵’에서 카드소비자들이 뽑은 최고의 인기 신용카드로 선정됐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신한카드 Mr.Life’는 32강 조별예선을 거쳐 16강에서는 ‘현대카드M Edition2’, 8강에서는 ‘KB국민 굿데이카드’, 준결승에서는 ‘삼성카드 taptap O’, 결승에서는 ‘현대카드ZERO’등 쟁쟁한 인기카드들을 차례로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신한카드 Mr.Life’는 전기도시가스요금 등 공과금과 통신요금 할인을 비롯해 싱글족들이 선호하는 편의점, 세탁소, 택시, 온라인 쇼핑 등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로 최근 급증하는 1인 가구의 소비패턴에 특화된 혜택이 카드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2017 신용카드월드컵에는 총 3만7348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신한카드 대학생 봉사단 북멘토 6기 모집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고, 긍정적인 미래의 자아상을 심어줄 ‘신한카드 아름人 도서관 대학생 북멘토 봉사단(이하 아름인 북멘토 봉사단)’을 오는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휴학생을 포함한 대한민국 대학생으로 신한카드 아름인사이트(https://arumin.shinhancard.com)에서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아름인 북멘토 봉사단은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2012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올해로 6회를 맞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아름인 북멘토 봉사단은 올해 10월까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아동센터와 복지관에 위치한 아름인 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매주 1회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상세 내용은 아름인사이트 홈페이지와 ‘아이들과 미래’ 아름인 도서관 담당자(02-6925-74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2010년부터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및 시설을 지원하는 ‘아름인 도서관’ 사업을 진행하여 현재까지 452개소를 구축했다.

아름인 도서관 사업과 연계하여 어린이 금융 교실 개최, 중고 PC 기증 및 임직원 재능 기부 행사 등 다양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북멘토 봉사단 6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해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 '징검다리 프로젝트 2017' 캠페인 실시

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가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위해 노력하는 국민들을 후원하는 소망 실현 프로그램 <징검다리 프로젝트 2017> 캠페인을 진행한다.

‘새로운 나를 찾아 떠나는 꿈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평소 꿈꿔왔던 직업이나 경험해 보고 싶었던 분야의 일을 전문가 멘토링을 받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5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응모 양식 사연을 적어 이메일(kbevent.kkg@kbfg.com)로 보내거나 SBS 라디오 ‘2시 탈출 컬투쇼’ 홈페이지에서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사연의 주제 제한은 없으며 지원 대상은 본인을 포함해 가족, 주변 지인 등 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접수된 사연 중 우수 사연은 ‘2시 탈출 컬투쇼’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10명에게는 희망하는 직업 또는 분야의 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지원 대상자는 5월 31일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선정된 고객은 6월 말까지 희망하는 분야의 전문가와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해당 직업을 체험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평소 꿈꾸던 직업을 체험하고 그 과정에서미래에 대한 희망과 새로운 도전 의지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서울숲에서 화단 만들기 사회공헌 활동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에서 ‘신한카드 아름人 고객봉사단’ 50여명과 함께 ‘향기롭게 따뜻하게’라는 테마로 공원 출입구에 화단을 만드는데 구슬땀을 흘렸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들어 매월 봉사활동에 참여한 허영진(남, 45세) 고객은 “지난달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위해 반찬을 만드는 봉사 활동에도 참여했는데 너무 보람되어 이번에는 자녀와 함께와 참여하게 되었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큰 행복을 느끼고 돌아가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3월 발족 이후 고객 400여명이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신한카드 아름人 고객봉사단’은 올해 역시 2월에 ‘2017년 아름人 고객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매월 50여명 규모로 독거노인·장애인·아동·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름人 고객봉사단은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카드 사회공헌 포털 사이트 아름人(https://arumin.shinhancard.com)을 통해 매년 초에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아름人 고객봉사단은 고객을 상생의 동반자로 여기고 고객에게 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창조한다는 취지로 운영 중이다”며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존중 하는 따뜻한금융 실천에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