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에도 '힐링' 열풍 …위시 혼수품으로 주목 받는 ‘안마의자’
혼수에도 '힐링' 열풍 …위시 혼수품으로 주목 받는 ‘안마의자’
  • 승인 2017.04.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디프랜드 제공
 
[비즈트리뷴] 최근 20~30대 젊은 세대의 소비에 실속이 중시되면서 혼수 마련에도 새로운 풍속도가 나타나고 있다. 혼수 준비에 ‘소유’ 대신 ‘사용’의 개념이 부각되고, 흔한 혼수품보다 자신을 위한 힐링 아이템이 주목 받는 추세가 두드러지는 분위기다.

이런 흐름을 반영하듯 한 설문조사에서는 예비부부의 혼수 준비방식으로는 ‘렌탈’이, 원하는 혼수 아이템으로는 ‘안마의자’가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국내 한 웨딩 컨설팅 업체가 예비부부 479명을 대상으로 혼수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5.4%가 혼수 비용이 경제적으로 부담이 된다고 답했다.

이런 경제적 부담은 혼수 준비에서의 변화로 이어졌는데, 응답자 중 66.2%가 혼수 준비에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답한 것이 대표적이다.

‘위시 혼수품’ 판도에서도 변화가 뚜렷하다.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가전 이외에 마련하고 싶은 위시 혼수 아이템 조사 결과에서 전체의 21.3%가 ‘안마의자’를 1순위로 꼽았다. ‘라텍스 침대’(17.0%)와 ‘정수기’(11.5%), ‘리클라이너’(9.7%)가 뒤를 이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새로운 위시 혼수품으로 안마의자가 등장했다는 사실이다.

국내 안마의자 시장 1위 브랜드인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에 따르면, 매년 결혼 시즌 예비부부의 제품 구입 및 렌탈 문의는 평상시보다 30% 이상 증가했다. 안마의자는 예비부부 혼수품과 예비 시부모님을 위한 고급 예단 품목으로도 인기가 좋다.

바디프랜드의 경우 혼수품으로 안마의자가 주목도와 함께 이태리산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라클라우드’, 자가 필터 교체 직수형정수기 ‘W정수기’ 등 다른 사업품목도 관심을 끌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과거의 구색 맞추기식 혼수 준비에서 이제는 품목은 줄이면서 꼭 필요한 제품에 투자하는 방향으로 소비가 이뤄지고 있다”며 “혼수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 제품으로 건강까지 충족할 수 있는 혼수를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