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따뜻한 날씨, 글램핑 위한 가전제품 매출 늘어"
롯데하이마트" 따뜻한 날씨, 글램핑 위한 가전제품 매출 늘어"
  • 승인 2017.04.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하이마트 제공
 
[비즈트리뷴] 최근 영상 20도를 웃도는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사람들이 캠핑장으로 모여들고 있다.

특히 고급야영을 의미하는 글램핑(‘Glamorous’+’Camping’) 이 인기를 끌면서 소형 가전제품으로 캠핑장에서 영화감상, 음악감상, 레저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하이마트는 최근 5일간(4월 14일~18일)동안 판매된 액션캠, 미니 빔프로젝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야외활동 관련 상품 매출액은 직전 5일간(4월 7일~4월 11일) 보다 15%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하이마트에 따르면 영화나 드라마 등 동영상을 재생해볼 수 있는 미니 빔프로젝터는 30% 늘었다. 팔이나 다리, 모자 등 몸이나 자전거와 같은 기구에 부착해 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촬영하는 액션캠은 15% 늘었으며,  음악감상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도 10% 증가했다. 

미니 빔프로젝터를 이용하면 캠핑장에서 영화나 드라마 등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USB메모리에 저장된 영화나 드라마를 재생할 수 있고, 안테나를 연결해 지상파 TV방송도 시청할 수도 있다.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제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무선으로 연결해 보다 큰 화면으로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어른 손바닥에 올라갈 정도로 슬림한 크기에 무게도 1Kg안팎에 불과하다.
 
미니 빔프로젝터에는 자체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다. 빔프로젝터 본체에 선을 연결할 수도 있고, 제품에 따라 블루투스 무선 연결도 가능하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악 감상을 하기에도 좋아 캠핑족의 필수 제품으로 꼽힌다.
 
성인 여성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미니드론도 캠핑장 인기 아이템이다. 제품에 따라 이·착륙 버튼이 탑재되거나, 자동으로 고도가 유지되는 기압계 센서가 장착돼 바람의 저항을 받는 야외에서도 어려움 없이 조종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이기연 지점장은 “날씨가 풀리면서 캠핑장에서 보다 다양한 활동을 하려는 캠핑족들이 늘어 야외활동에 필요한 가전 수요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