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생활비받는 `스마트변액통합종신보험`출시
한화생명, 생활비받는 `스마트변액통합종신보험`출시
  • 승인 2017.04.1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생명 제공
 
[비즈트리뷴]한화생명은 사망보장과 노후생활비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생활비 받는 '스마트변액통합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과 함께 생활비도 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망보험금을 일부 줄이면서 발생하는 해약환급금을 생활비로 받는 형태다. 고객은 자녀의 대학 등록금, 노후자금 등 목적에 따라 생활비 지급기간을 5년, 10년, 15년, 20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5년 지급형을 선택하면 매년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12%까지 감액해 사망보험금의 40%만 받고 나머지 해지환급금을 생활비로 받게 된다. 20년 지급의 경우 매년 최대 4.5%씩 가입금액을 줄이고 생활비를 받는다.
 
사망보험금으로 가입금액의 10%만 받고 나머지 해지환급금을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변신하는 맞춤 상품인 셈이다. (10년 지급은 최대 7%, 15년 지급은 최대 5.3%)
 
생활비 지급을 위한 적립금을 최저보증 해 변액보험이지만 투자손실에 대비할 수 있는 점 또한 장점이다. 매년 투자수익률과 2.75%로 운용해 적립된 금액 중 높은 금액으로 생활비를 지급한다.
 
보험료 추가납입과 중도인출 등 유니버설 기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추가납입보험료도 예정적립금을 2.75%로 최저보증한다는 점은 특징적이다. 여윳돈은 있으나 투자처가 마땅치 않은 고객이라면 추가납입을 고려할 만하다.
 
추가납입은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생활비를 수령받는 연령 5년전까지 납입 가능하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