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함영주 행장, ‘명예해병증’ 받아
KEB하나은행 함영주 행장, ‘명예해병증’ 받아
  • 승인 2017.04.16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영주 은행장( 오른쪽)과 전진구 해병대 사령관( 왼쪽)이 장학증서 전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ㅣ 하나은행
 
[비즈트리뷴]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14일 해병대 사령부에서 개최된 ‘창설 68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여 해병대 가족들을 위해 5년간 총 1억 5천만원을 후원키로 하는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함영주 행장은 그간의 꾸준한 군부대 지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전진구 해병대 사령관으로부터 ‘명예해병증’을 수여 받았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3년 해병대 군장병과 면회객을 위해 연평도 ‘하나회관’을 건설·기부한 바 있으며, 2014년부터 300여회에 걸쳐 군부대 장병들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경제교육과 재테크 상담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군장병을 위한 장학금 후원 외에 <나라지킴이 적금>, <군인 생활안정자금대출> 등의 전용상품을 출시하여 국군장병의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위한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해 왔다.

이날, 함영주 은행장은 “해병대 창설 68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 드리고 이렇게 뜻 깊은 날 명예해병으로 위촉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해병대 장병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과 함께, 해병대의 고귀하고 강인한 정신을 본받아 KEB하나은행이 강한 은행, 글로벌 1등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해 왔으며 앞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도 지난 2014년 해병대 사령관으로부터 ‘명예해병증’을 수여 받은 바 있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