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융사 CIO 대상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세미나 개최"
SK C&C, "금융사 CIO 대상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세미나 개최"
  • 승인 2017.04.1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SKC&C가 오는 19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금융사 임원들을 대상으로 ‘금융 특화 클라우드 제트 커넥트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 금융 서비스의 품질 저하나 기술적 경험 부재ㆍ법 규제 등의 이유로 클라우드 도입을 망설이는 고객들에게 해법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금융사 임원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조찬세미나에서는 캐나다 1위 은행인 ‘캐나다왕립은행(RBC, Royal Bank of Canada)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뱅킹 서비스 성공 사례’가 발표된다. 캐나다왕립은행은 전 세계 160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발표는 수리아 두기랄라 (Surya Duggirala) IBM 클라우드 퍼포먼스 아키텍트 담당 임원이 맡는다. 그는 클라우드로 캐나다왕립은행의 30개 뱅킹 서비스 구축을 주도했다. 그는 글로벌 현지의 신규 인터넷ㆍ스마트 뱅킹 서비스의 출시 기간을 1년에서 2개월로 단축시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의 비결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인터넷 뱅킹 서비스는 물론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 ‘시리(Siri)’와 연동된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에 대해도 설명한다.
 
이어 SK C&C는 금융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핵심 요소로 ▷클라우드 제트의 PaaS를 통한 개발환경의 혁신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Micro Service Architecture)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법론을 제시한다. 더불어 금융권에서 적용 가능한 클라우드 분야를 살펴보고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한다.
 
이기열 SK C&C ITS사업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클라우드 제트를 통한 인공지능 금융 투자와 금융 자산 운용 등 진정한 금융 디지털 혁신 방안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찬세미나는 CIO등 금융사 임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SK C&C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소개된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