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페이스북 ‘화통데이’소통 눈길
한전, 페이스북 ‘화통데이’소통 눈길
  • 승인 2017.04.13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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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전력공사 제공
 
[비즈트리뷴] 한국전력이 국민과의 활발하고 열린 소통을 위해 지난 2월부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매주 화요일에‘화통(火通)데이’를 시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화통데이는 '화요일에 소통한다'는 뜻이다.

한전은‘나에게 전기란 ○○다’,‘전기차 산다 vs 안 산다’와 같은 일상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통해 국민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 있다.

특히, 최근‘사장님, 질문 있어요’라는 주제로 시행된 화통데이에서는 조환익 사장이 직접 참여하고 페이스북 팬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 한국전력공사 제공
 
그 결과, 한전의 사업현황과 미래 비전, 본사 나주 이전 후 업무환경 변화, 입사 비법, CEO 추천 서적과 여행지 등 다양한 질문과 답변도 있었다.

한전 관계자는 "국내 대표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화통데이’를 통해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회사 경영에 최대한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SNS채널을 통해 폭넓은 소통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