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 '최다’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티몬,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 '최다’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 승인 2017.04.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티켓몬스터 제공
 
[비즈트리뷴]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이 국제선, 국내선 최다 항공 노선을 확보했다.

티몬이 실시간으로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항공권 가격 비교 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롯데관광, 노랑풍선, 여행박사, 웹투어, 대명투어몰, 투어2000, KRT, 자유투어, 제주도닷컴 등 국내 대표 12개 여행사의 항공권을 비교 검색해 찾을 수 있는 국내 최다 규모의 국제선 및 국내선 항공권 검색 예약이 가능하다.
 
고객이 일정과 목적지를 입력하면 티몬과 제휴한 12개의 국내 대표 여행사가 보유한 항공권의 가격과 운임 등이 실시간으로 비교 검색된다.

티몬은 여행사들과 공급가 기준으로 가장 싼 티켓을 제공받기로 협약을 맺었기 때문에 가장 싼 티켓을 구할 확률이 그만큼 높아졌다.

실제로 일부 여행사가 고객 유치 프로모션을 위해 한시적으로 자체자금을 투입한 극히 일부 특가 상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항공권은 티몬에서 가장 싸게 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유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일본 오사카 왕복항공권은 여름휴가가 시작하는 7월 항공, 유류세를 포함해 18만 5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가격은 타사 온라인 항공권 검색 사이트에 비해 최소 5% 이상 저렴하다.
 
티몬은 항공권 가격 비교 그랜드 오픈을 맞아 최대 10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30일까지 티몬에서 항공권 가격 비교 후에 결제한 고객에게 2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7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13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의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강준 티켓몬스터 멀티비즈 그룹장은 "자유여행 수요 급증하고 있지만 최저가 항공권을 찾기 위해 다수의 여행사 사이트를 들어가서 각각 비교를 해야 하는 등 고객들의 불편이 컸다. 고객 불편을 완화하기 위해 항공권 가격과 운임을 한 번에 비교해주는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최저가 수준의 항공뿐 아니라 호텔, 액티비티와 교통까지 티몬에서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게 만들며 넘버원 온라인 종합 여행사 (OTA)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1년부터 티몬은 특가 상품 위주의 여행 예약 서비스를 시작해 왔으며, 숙박, 액티비티 및 항공권 예약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투자를 지속해왔다.

지난해 6월에는 부킹닷컴과 제휴하고 전세계 119만개의 호텔 및 게스트하우스 검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통 및 관광지 입장권 티켓 발급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 ‘티몬패스’와 자유여행객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호텔과 액티비티 상품을 결합한 투어텔 상품인 ‘티몬패스’ 역시 여행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