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서울대, 인공지능(AI) 활용 개인화 마케팅 모델 개발 공동연구
삼성카드-서울대, 인공지능(AI) 활용 개인화 마케팅 모델 개발 공동연구
  • 승인 2017.04.07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카드와 서울대학교는 지난 6일 서울대학교에서 삼성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장 허재영 상무(사진 왼쪽)와 서울대학교 CML(Communications and Machine Learning Lab) 연구실장 이정우(사진 오른쪽)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ㅣ삼성카드
 
[비즈트리뷴] 삼성카드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6일 서울대학교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삼성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장 허재영 상무와 서울대학교 CML(Communications and Machine Learning Lab) 연구실장 이정우 교수 및 연구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최근 업계 및 학계에서 활발히 연구 중인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모델 개발 등에 대해 공동 연구하고 그 결과를 상호 활용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삼성카드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빅데이터와 서울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인공지능 기법을 활용한 모델 개발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빅데이터 분석역량을 가진 양 기관이 시너지를 낸다면 개인화 마케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재영 삼성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장은 "최근 활발히 연구 중인 인공지능 기법을 카드사의 빅데이터와 결합하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정우 서울대학교 교수는 "카드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는 소비의 맥락을 파악할 수 있는 방대한 정보로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알고리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삼성카드와의 산학협력은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된 우수사례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