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지문인증거래 확대 및 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투자, 지문인증거래 확대 및 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서비스 오픈
  • 승인 2017.04.0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금융투자 제공
 
[비즈트리뷴] 신한금융투자가 ‘간편 인증’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금투는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신한i 알파’에서 지문인증을 통한 거래 범위를 확대하고, 4자리 숫자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간편 인증’서비스를 개시했다.

‘신한i 알파’의 지문인증을 통한 거래가 기존의 간편이체에서 주식 및 금융상품 매매 등 금융거래 전반으로 확대된다. 또한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지문인증을 통한 이체한도를 일 500만원까지 상향했으며 OTP 등 보안매체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 이체’서비스는 1회 이체금액 제한을 폐지하고 1일 100만원한도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변경됐다.

또한 기존의 복잡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간편하게 4자리 숫자로 변환해 고객이 쉽게 입력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서비스도 도입했다. 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서비스를 등록하면 로그인, 이체, 거래 등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업무에서 비밀번호를 숫자 4자리만으로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 현주미 본부장은 “‘신한i 알파’의 편의성을 강화해 고객들이 쉽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