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혁신 기업 투자펀드 선봬"
KB국민은행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혁신 기업 투자펀드 선봬"
  • 승인 2017.03.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KB국민은행'
 
[비즈트리뷴]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2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가는 기술혁신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상품 2종을 오는 2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2종 상품은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먼저,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펀드는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광고, 전자상거래,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테크놀로지 섹터에 투자한다. 전세계적으로 테크놀로지 기업뿐만 아니라 소비재, 유통, 금융 등 기술의 변화와 진화의 혜택을 받는 기업도 투자 대상이다.

삼성 픽테 로보틱스펀드는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공학 등 로보틱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로보틱스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펀드는 올해 12월말까지 가입하면 주식매매차익 및환차익을 비과세 하는 해외주식 비과세 상품이다.

사전 증여신고 후 자녀 명의로 펀드에 가입 시 증여한도 금액만큼 세금 없이 주식을 상속하는 효과가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과 기대 속에서 관련 기업의 매출 및 이익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 움직임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방법으로 두 펀드 가입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