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앞둔 '현대重 건설장비' 북미시장 공략 …트럼프 덕보나
독립 앞둔 '현대重 건설장비' 북미시장 공략 …트럼프 덕보나
  • 승인 2017.03.08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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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엑스포 역대 최대 규모 전시
▲ 콘엑스포에 전시된 현대중공업 중대형 굴삭기 l 현대중공업 제공
 

[비즈트리뷴] 오는 4월 현대건설기계(주)(가칭)로 독립회사 출범을 앞두고 있는 현대중공업 건설장비사업본부가 선진 시장인 북미 시장에서의 영업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북미 건설장비 시장에서 17%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가운데, 158마력급 소형 휠로더가 미국의 건설장비 전문매체인 이큅먼트왓치(Equipment Watch)로부터 '최우수 건설장비상'을 받는 등 북미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미국은 트럼프 정부의 공약에 따라 향후 10년간 인프라 분야에 약 1조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올해 건설장비 수요도 10% 가까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관계자는 또 “올해 딜러망을 강화하고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치는 등 미국 인프라 시장의 성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북미 시장에서 매출을 20% 이상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콘엑스포 역대 최대 규모 전시

현대중공업은 7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건설장비 전시회 ‘콘엑스포(CONEXPO) 2017’에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090㎡(약 63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굴삭기와 휠로더, 도로장비, 지게차 등 최신 건설장비 22종을 선보인다.
 
콘엑스포는 세계 3대 건설장비 전시회로, 올해 전 세계에서 2500여개 건설기계 관련 기업이 참가하고 약 13만명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중공업은 특히 주력 제품인 22톤급 중형 굴삭기(HX220L)와 225마력급 대형 휠로더(HL960)를 대상으로 ‘가상현실(VR) 체험 부스’를 운영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가상현실 체험 부스는 장비 운전석에서 VR 장비를 착용하면 실제로 운전하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어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휠로더 시승중인 관람객 l 현대중공업 제공
 
아울러 현대중공업은 전시기간 중 주요 딜러와 고객 600여명을 전시장으로 초청하는 행사를 갖고 신규 출시 제품을 홍보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한편 다음달 분리돼 독립 경영에 나설 건설장비사업본부에 대해 "조직을 슬림화하고 비효율적인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시장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R&D 투자를 확대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