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공유 -공효진' 과 모델 재계약 …"쓱스럽다 캠페인"
SSG닷컴, '공유 -공효진' 과 모델 재계약 …"쓱스럽다 캠페인"
  • 승인 2017.03.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효진 공유 ㅣ 신세계
 
[비즈트리뷴]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유와 공효진과 함께‘쓱(SSG)’ 돌풍을 이어간다.

SSG닷컴은 지난 2월 말 공유, 공효진과 대표모델 재계약을 마치고, 3월 중순부터 2017년 새 브랜드 캠페인인‘쓱(SSG)스럽다’를 선보인다.

‘쓱(SSG)스럽다’는 지난해 최고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SSG=쓱’에 이은 새 캠페인로,이를 통해SSG닷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독점적인 상품을 강조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오는3월 중순, SSG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최초 공개 될 예정이며,해당 이미지는 스크린세이버/ 핸드폰 배경화면 등 다양한 형태로 소장 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지난해 절제되면서도 위트있는 모습을 통해‘쓱(SSG)’ 돌풍을 불러일으킨 모델 공유,공효진이, 올해도 ‘쓱(SSG)스러움’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모델이라고 판단해 재계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지난해,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하는 모습을,한마디의 단어인 ‘쓱(SSG)’으로 표현한‘SSG=쓱’캠페인을 통해 단숨에 이슈의 중심에 섰다.

스와이프는 모바일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동을 말한다. 

한편의 미술작품처럼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위트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되어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고, 공유하고, 패러디하는 광고로 지난해 큰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이를 통해‘쓱’ 캠페인은 지난 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대한민국 광고대상,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등 각종 상을 휩쓸었다.

또‘쓱(SSG)’캠페인의 성공으로, 2016년 SSG닷컴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33%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SSG닷컴 최우정 부사장은“올해도‘쓱(SSG)스러움’캠페인을 통해 SSG닷컴만의 차별화되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 시장에서도 일류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