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얼어붙은 소비심리 립스틱이 녹인다"…올해 첫 세일 립스틱 매출 120%↑
올리브영 "얼어붙은 소비심리 립스틱이 녹인다"…올해 첫 세일 립스틱 매출 120%↑
  • 승인 2017.03.05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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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동 본점 올리브영 매장 l CJ네트웍스
 

[비즈트리뷴]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이 올해 첫 세일의 매출을 중간 집계(3월2일~4일)한 결과, 색조 및 대용량 화장품들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
 
특히 불황이 지속되면 립스틱 판매가 증가한다는 일명 '립스틱 효과'가 두드러진다. 이는 색조화장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30% 신장한 가운데 립스틱 매출만 무려 120% 증가한 것이다. 립스틱 제품 중에서도 레드 계열의 강렬한 컬러와 지속력이 좋기로 입소문 난 웨이크메이크와 페리페라 브랜드의 립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가성비를 잇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 에 맞는 대용량 화장품의 인기도 치솟고 있다.

전년 대비 400㎖ 이상의 대용량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가장 인기 있는 바디케어 제품은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473㎖’ 대용량 제품이었다. ‘온더바디 퍼퓸 바디워시 500㎖’도 전년 대비 매출이 무려 3배나 증가했으며 ‘우르오스 스킨워시 500㎖’ 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여행족들이 늘어나면서 '스몰기프트(small gift)' 트렌드는 올해도 지속될 예정이다. 중간 집계 결과에 따르면 2만원선부터 3만원대 화장품 기획세트 매출이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은 올해도 가성비 좋은 기획 상품들을 여러 선보였으며 닥터자르트, 보타닉힐보, 아이소이, 23years old  등의 세트 상품이 특히 인기다.

또한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을 착한 가격에 구매도 하고 착한 기부도 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일 기간의 ‘착한 쇼핑백' 판매 전액을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기금으로 조성한다. 이 금액은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교육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6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첫 세일 실적을 중간 집계한 결과 불황과 함께 확산된 '실용주의' 소비 트렌드가 눈에 띈다”며 "세일 마지막 날까지 모든 역량을 집중하며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